통반격파는 여자를 중심삼고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통반격파는 여자를 중심삼고 해야

미국은 50개 주가 자치제로 돼 있어요. 법이 달라요. 그렇기 때문에 주에서 주와 연결될 때까지 무슨 행동이든 다 할 수 있다구요.

그래, 도 단위, 군 단위, 말하자면 가정적 자치제 조직이에요, 이게. 자치제라는 거예요. 자리는 거기서 잡는 거예요. 뿌리를 내린다는 거지요. 지금까지 우리 통일교인들이 세계적 운동으로 전부 다 그걸 펼쳤지만 다 올라가서 내려갈 때는 어디로 내려오느냐? 가정에 내려가야 되는데 그게 통?반이에요. 일족을 중심삼고 내리는 거예요. 자! (≪하나님의 섭리로 본 남북통일≫ 훈독)

『중앙에서 정책을 세우면 말이에요, 무슨 대회 같은 것을 하면 어디 도에 가서 군민을 모으고, 면민을 모으고, 리민을 한두 사람 모이게 해 가지고, 몇천 명 모여서 박수하면 그것이 일이 된다고 하거든요. 어디까지 내려가느냐 하면 면도 못 가요. 군밖에…. 군을 움직일 수 있는 환경이지 면까지 리까지 못 간다구요. 뿌리가 안 내렸다구요. 뿌리가. 뿌리가 못 내린다 이겁니다. 일한 모든 뿌리가 공중에 떴다가는 전부 다 말라죽는다 이거예요.

대한민국은 지금까지 전부 다, 각 정권이 통?반장을 중심삼고 자기들이 정치적 방향이라든가 어떠한 교육을 못 해봤다는 것입니다. 민족적 교육을 못 했다는 거예요. 사상교육을 못 했다구요. 각 도지사를 모아 놓고나 하고 군수들이나 모아 놓고 하고 반에서 한 명씩 모아 가지고나 했지요.』

훈독회가 전국적이에요. 훈독회는 나라의 모든 곳에서 할 수 있어요. 자기가 고향을 떠나서 출세해 가지고 사회에 행정이면 행정 관리가 됐으면, 그것이 종적이라면 횡적인 정착지가 고향이에요. 이중이 되어 있다는 거예요. 그런 거라구요. 종적 기준만 연결돼 있지, 지방까지 횡적 기반이 안 돼 있다구요. 그러니까 이것은 불가피한 거라구요. 지금까지 그것을 몰랐어요.

늘 얘기하는데, 종족적 메시아가 뭐예요? 자기 일족, 통?반의 중심 자리를 정하는 거예요. 자!

『사상교육의 주인이 통?반장이 안 되었었다구요. 그러니까 뿌리가 없어요. 뿌리를 못 박았다는 거예요. 뿌리를 못 박았다구요. 부평초와 마찬가지예요. (중략)

오늘 내가 말한 것이 무엇이냐? 우리가 격파해야 할 기준은 통?반장이라는 것입니다. 통?반장, 통?반장만 해결하면 다 끝난다 이거예요. 리?통 단위의 이?반장들이 자기 분야에서 통?반을 전부 다 격파해야 돼요. 격파한다는 것은 무엇이냐 하면, 김일성이가 지금까지 공산당 이론을 중심삼고 무장된 이상으로 무장한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까지 체험한 사실을 하도 많이 갖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잘 아느니만큼…. 통?반장을 격파함으로 말미암아 만사는 끝난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막연하지 않습니다. 각자가 통?반장만 붙들고 싸워서 격파하게 된다면 군이나 면, 도 전체가 해결된다는 것입니다.

결국은 무엇이냐 하면, 4천만으로 잡았을 때 한 가구에 네 명씩 잡으면 천만 세대니까, 천만 세대주를 중심삼고 격파하는데 그 세대 가운데 남자가 아니에요. 여자들을 전부 동원해야 돼요. 우리 뜻의 방향이 이렇게 됐기 때문에 여자들을 동원하는 것입니다. 여자들을 동원하면 반드시 이것이 연결될 수 있는 것입니다. 어머니가 동원될 때 어머니를 중심삼고 반드시….』

이번에도 선생님이 강의하는 것이 여자 동원이지요?「예.」이것은 불가피한 거예요. 가정에서부터 잘못 심은 것을 뒤집어 놔야 돼요. 탕감복귀라는 거예요. 그래, 여자들의 책임이 중요해요. 하늘나라를 망친 것도 여자요, 가정세계, 그것이 가야 할 국가?세계에 갈 수 있는 가정 기반을 망친 것이 여자라구요. 마찬가지 내용이에요.

13년 전 전두환 시대에…. 요 3정권이에요. 김영삼이 우리와 하나되면 기독교를 하나 만들 수 있었는데, 그것을 다 망쳐 버렸어요. 영삼이 아니에요? 세 번째 영광스러운 자리…. 김영삼이 그래. 3시대의 영광스러운 자리에 설 수 있는 것이 김영삼이라는 거예요. 그런데 똥통에 떨어졌지. 나라가 지옥으로 굴러 떨어진 거라구요. 그게 다 기본적으로 그러지 않았어요? 통일교회를 없애겠다고 전부 다…. 기독교와 하나돼 가지고 통일교회를 없애겠다고 얼마나 호언장담했어요? 통일교회가 그렇게 쉽게 없어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