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의 통?반장을 소화하려면 북한 출신 기독교인들과 하나돼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북한의 통?반장을 소화하려면 북한 출신 기독교인들과 하나돼야

그래, 선생님이 환고향해야 될 것 아니에요? 고향에 가야 할 것 아니에요? 선생님이 고향 복귀, 고향을 생각하는 것처럼 여러분도 그래요? 이거 전부 다 후레아들딸이라는 거예요, 조상을 무시하는. 알겠나, 무슨 말인지?「예.」

남북통일을 왜 하자는 거예요? 선생님의 고향산천을 탈환해 가지고 공산당에게 쫓겨 나오던 그런 본연의 기준을 찾아야 된다구요. 기독교가 책임 못 해서 쫓겨 나오지 않았어요? 평양을 다 탈환하고 다 그래야 돼요. 예루살렘이 뭐예요? 평양 예루살렘이 대구 예루살렘이 됐더라구요. 그래 가지고 뭐냐? 정당을 잡아 가지고 사탄세계 놀음을 했어요. 통일교회를 반대한다고 말이에요. 그렇지요? 기독교가 그랬다구요. 똑똑히 알라구요.

고향 땅에 목을 매고 죽느냐 사느냐 하는 이 싸움을 하는 거예요. 그래, 공산당과 이마를 맞대 가지고 가정에서 토론해야 돼요. 그래서 공산당의 반장 통장, 통?반장을 가서 소화시켜야 돼요. 그러려면 줄이 있어야지요. 이북 출신이 1천만 이상이 되면 말이에요, 4천만의 4분의 1이에요. 이들이 전부 다 하나됐으면 무엇이라도 할 수 있어요.

나하고 하나돼야 되는데, 이놈의 간나 자식들이…. 실향민들이 전부 다 기독교인이에요. 그렇지요? 기독교인이에요, 전부가. 이놈의 간나 자식들, 전부 남한에 내려와 가지고 문총재를 반대하는 기수가 됐어요. 평양서부터 뭐 어떻고 나쁘다는 소문을 듣고 그냥 내려와 가지고, 여기 이화여대 사건 때 학교니 모든 것이 다 물들었다는 거예요. 다 떨어졌어요.

그래, 언제든지 기독교가 북쪽 노회(老會)하고 남쪽 노회하고 크르릉 크르릉 했어요. 그런데 북쪽 노회는 없어졌어요. 그 북쪽 노회를 내가 대표하고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통일적 노회로 생각하는 거예요. 나를 따라오면 하나되는 거라구요. 그런 입장을 뒤넘이치고 가야 돼요. 알겠어요?「예.」

곽정환!「예!」이제 북한에서 내려온 기독교를 완전히 묶어야 돼. 묶을 수 있는 거야, 여자를 동원해서. 알겠어?「예.」고향 돌아가자니까 동원되는 거야. 이 여자들을 동원하라구. 여자들이 드세요. 여자들이 전부 다 고향을 버리고 와 가지고 객지 생활을 하면서 수고했기 때문에 살림살이 능력이라든가 모든 활동 능력이 지금 자리잡고 살고 있는 남한의 여자들과 비교할 바가 아니에요.

그러니 그런 면에서 북한 여자가 필요해요, 안 해요?「필요합니다.」언제든지 고향에 한번 가 보겠다는 마음이 있어요. 남한 사람은 그래요? 남북통일하고 세계 운동을 하자면서 자기들에게 모든 살을 떼 주는 데도 싫다고 하는 사람 아니에요, 전부 다? 어떤 녀석은 말이에요, ‘남북한이 하나되는 것보다 일본하고 통일하는 것이 쉽다.’고 그래요. 그런 녀석들이 있더라구요. 세상에! 그건 민족이니 무엇이니 생각지 않는 사람이에요.

애국이 뭐예요? 핏줄을 따라 사랑하는 것이에요. 부모를 사랑해야 나라를 사랑하는 거예요. 안 그래요?「예.」나라를 사랑해야 세계를 사랑하는 거예요. 나라가 큰 것이 세계라구요. 세계를 사랑해야 하늘땅을 사랑하는 거예요. 하늘땅 위에 있는 것이 하나님 아니에요, 꼭대기? 똑똑히 알라구요, 전부 다.

원래는 통일교회가 사업이고 무엇이고 그만두고, 새로이 애급을 떠나 고향을 찾아갔던 것과 같이 벌거숭이로 들어와 가지고 이 나라를 뒤집어엎을 수 있는 일을 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냥 그대로 갖다 놓으니 전부 다 그 생활 풍습 그렇게 살려고 하는 거예요. 그래서 집을 버리고 활동하다가 나흘 만에 집에 돌아와 자라는 거예요. 가정에서 그렇게 하는 거예요. 4형제면 4형제가 갈라지라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점령해 나가는 거예요.

4형제가 같이 갔으면 말이에요, 형님은 동생 집에 가고 동생은 형님 집에 가서 하나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그걸 크게 하는 거예요. 족장이 돼 가지고 전부 다 그 놀음을 하는 거예요. 그러니까 주변 동서남북의 가정이 하나 안 될 수 없고, 일족이 하나 안 될 수 없다는 거예요. 전부 다 바꿔쳐서 살고 이럴 수 있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나라를 세우고 가 가지고 그 다음에 세계를 위해서 전부 다 분배해 버려야 돼요. 세계 벌판에 잡목들을 심어놓고 잡초가 생긴 걸 전부 다 불살라 가지고 씨를 심어야 된다는 거예요. 불살라야 된다는 거예요, 이제부터.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