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으로 불법 행동을 하면 빛이 안 비치고 어둠이 공격할 것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8권 PDF전문보기

돈으로 불법 행동을 하면 빛이 안 비치고 어둠이 공격할 것이다

어제 축구경기에서도 삼성이 돈을 가지고 일화를 때려잡겠다고? 이놈의 자식들, 그건 진 거예요, 자기들이 암만 했댔자. 뭘 보나, 뭘?「어제 케이 비 에스(KBS) 9시 뉴스에 누가 봐도 의문의 여지가 없는 골인데 심판이 오심을 했다고 나왔다고 합니다. (곽정환 회장)」잘 했다구! (박수) 이놈의 자식들, 돈을 가지고 일화를 꺾겠어? 지금까지 시간만 있으면 내가 축구를 보면서 뭘 했게? 정성들인 거예요. 그건 지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내가 박판남이 들어올 때 박수하라고 그랬어요.

「결정된 것이 뒤집어지기는 어렵지만 일단 뉴스화까지 됨으로 말미암아…. (곽정환 회장)」우리는 가만히 있으라는 거예요. 축구협회에서 결정해야 되는 거예요. 성남이 기성교회의 둥지인데 그 가운데 들어갔다구요. (녹음이 잠시 중단됨)

그게 정말이야?「예, 박판남 씨가 아주 기쁜 소식이라고 그러면서 이야기했습니다.」방송에 나왔다고?「예.」그런데 어제 저녁에 얘기하지, 지금 얘기해?「어제 저녁에 늦게 가면서 이야기했습니다.」윷을 띄우고 나서?「윷을 띄우기 직전입니다.」내가 자기 전이야?「아버님이 들어가시고 난 후입니다.」그런 일을 알았으면 선생님이 좋아서 윷판 감독을 했을 텐데. (웃음)

「뒤집어집니까?」「축구에서는 심판이 판정을 하고 나면 그게 오심이라도 뒤집지는 않습니다, 원칙이. 그러나 그렇게 됨으로 말미암아 삼성의 입장이 곤란해지고 그 심판은 고개를 못 들게 됩니다.」돈을 가지고 그런 행동을 하는 악당이 어디 있느냐 이거예요. 내가 우리 신문사에서 한번 내야겠어요. 돈 가지고 자랑해서 비법적인 행동으로 천하의 명물이 되고, 명품이 되겠다는 사람들은 태양이 빛을 안 비칠 것이고 밤이 공격할 것이다 이거예요. 아예 까 버려야 되는 거예요.

내가 책임자가 되면 안 되긴 안 되겠어요. (웃음) 정말이에요. 나라나 세계의 잘났다는 사람들을 한꺼번에 다 때려잡을 텐데 말이에요. 원수를 사랑하라고 했는데, 끝까지 사랑하고 나서 그들이 자연굴복하려면 못 해도 5년 이상 기다려야 된다구요. 선생님이 90세를 넘어야 돼요. 나는 그전에 영계에 가고 싶은데 어떻게 될지 모르겠다구요. 정말이에요.

흥진이랑 보라구요. 얼마나 불쌍해요? 병아리 새끼들이 누굴 믿고 거기에 가 있어요? 부모님이 여기 있는데 거기에 가 가지고 외로이 그러고 있는 거예요. 하나님이 보호해 줘요? 그런 생각을 부모님이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 이번에 축복을 다 해줬지요? 영진이는 아직까지 그렇게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