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나라 용광로에 집어넣으면 순금으로 남아질 수 있느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0권 PDF전문보기

하늘나라 용광로에 집어넣으면 순금으로 남아질 수 있느냐

훈독회가 필요하지요?「예.」들이 죄겨서 자꾸 두드리는 거예요. 쇠를 두드려 가지고 일본도를 만들 수 있어요. 강철을 천만 번 단련하면 점점 강해지는 거예요. 이것을 되풀이해야 돼요. 지금 세상의 젊은 사람들은 되풀이하는 것을 제일 싫어하지요? 사탄세계를 완전히 잃어버려요.

그렇기 때문에 무엇을 하더라도, 공부도 공부지만 봐야 돼요. 보는 것만으로 안 된다구요. 보고 느껴야 할 텐데 느끼지를 못해요. 그러니 우리는 되풀이해야 돼요. 전문가가 되려면 되풀이해야 돼요. 기술도 그렇지요? 몇 년 했느냐 이거예요. 10년 20년 해서 되풀이한 그 연한이 길면 길수록 그 가치에 가까운 거예요.

금을 제련할 때도 그래요. 최고의 온도에서 주위에 있는 것이 전부 타더라도 그것은 안 타기 때문에 금이 남아지는 거예요. 여러분을 하늘나라의 용광로에 집어넣으면 안 타고 그냥 그대로 백 퍼센트의 금덩이같이 나올 수 있다고 봐요? 어차피 저나라에 가서 제련과정을 거쳐야 할, 여과과정을 거쳐야 할 필연적인 운명이라구요.

그러니 지상에서 어느 나라 어느 세계에 가더라도 최고의 죽음 길도 넘겠다고 하게 될 때 제련소의 금으로서 남아질 수 있는 거예요. 순금으로 시작했다면 순금으로 영원히 남아질 수 있는 그 길이 성립된다는 거예요. 알싸 모를싸, 이 쌍것들아?「알싸!」잘났다고 꼬리치지 말라는 거예요.

선생님은 이런 것을 다 아니 세상의 누구보다도 교만해야지요. 천하의 높은 데에서 ‘내 말 들어라!’ 해야 되는데, 아니에요. 모르니까 가르쳐 줘야 돼요. 알게 가르쳐 줘야 돼요. 지금도 훈독회를 하게 되면 여러분은 뛰어넘는 것을 모르지만 선생님은 대번 알아요. 왜? 참을 가르쳐 줘야 돼요. 대번에 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영계에 들어가서도 참이냐 아니냐 하는 것을 대번에 안다구요.

이 시대의 변환시기를 세상 사람들은 모르지만 선생님은 알아요. 남북통일의 개념이 하나도 없어요. 공산당도 없고 민주세계도 없어요. 우리만이 영점에서 출발함으로 말미암아 이게 정착되는 날에는 자동적으로 그 환경을 세계에 자랑할 수 있기 때문에 국가를 넘어서 세계에 연결할 수 있는 거예요. 그게 원리관이에요. 자, 몇 페이지 남았나?「1페이지 남았습니다.」그래, 읽자!

『……축에 못 들어가는 것이 그렇게 기가 막힌 것입니다. 선생님이 영계를 잘 알고, 성자들이니 뭐니 하는 났다는 교주들을 다 아는데 너희들한테 질 수 없다 이겁니다. 그 축에서 빠져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