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은 본연의 대상권 가치관의 완성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0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은 본연의 대상권 가치관의 완성

그렇기 때문에 절대성과 통할 수 있는 것은 창조입니다. 절대성이 있기 때문에 창조해요. 창조는 유일이니까 주체성이 있어야 돼요. 남자면 절대적인 주체성, 여자면 절대적인 주체성이 있어야 돼요. 이건 불변이니까 변하지 않으려면 둘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안팎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안팎이 하나되지 못하면 부처끼리 살더라도 말만 한마디 잘못해도 틀어져 가지요? 불변의 상대적 관계예요.

이 세상을 보면 관계의 세계입니다. 개인관계 가정관계 종족관계 민족관계 국가관계 신앙관계 등 모든 관계의 줄에 매여 있습니다. 어떻게 그 관계가 주체성을 중심삼고 하나되느냐? 그 주체성은 하나님의 창조의 절대성과 어떻게 하나되느냐? 이렇게 되어 있어요. 영원은 통일이 필요합니다. 그 다음에 관계성이 되면 통일입니다. 이렇게 해서 통일이 벌어져요.

여러분도 창조성이 있지요? 뭘 좋은 걸 만들고 싶고, 자기에게 플러스될 수 있는 것을 원하고 있어요. 그것이 주체가 되고 싶어요. 아시겠어요?「예.」주체가 되었으면 뭘 해요? 상대가 필요하니 관계가 필요하다는 거예요. 상대를 만나야만 둘이 하나되어 통일이 벌어져요. 통일이라는 말은 혼자 되는 말이 아닙니다. 이런 속성적 내용이 안팎으로 연결되어서 하나님도 사랑 주체의 인격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람들이 합해서 완성한 가정이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한번 해봐요. 절대성은 창조를 필요로 하고, 유일성은 주체를 필요로 하고, 불변성은 관계가 없어서는 하나 안 되고 변해 버려요. 영원성은 통일이 필요해요. 종적인 이 세계를 대신해서 90각도를 연결시켜 가지고 하나 만들기 위한 것이 인간 생활에서는 지?정?의, 진?선?미예요. 이것을 중심삼고 알고 뜻을 세우는 것입니다. 여기에 참사랑이 빠지면 다 몰라요. 참사랑을 중심삼고 지?정?의예요. 그 다음에 진?선?미도 참사랑이 없어서는 안 됩니다. 그래서 ‘참사랑은 본연의 대상권 가치관의 완성’ 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가 나를 중심삼고 참사랑의 길을 위반하게 되면 천지가 반 편이 돼요. 부부가 이렇게 되면 플러스 마이너스, 상하 전후관계가 파괴된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남자 여자가 만나는 것은 하나님이 분성(分性) 되었던 것이 다시 만나는 것입니다. 우주의 핵이 영적 육적으로 된 것이 종횡을 통해 90각도에서 상봉해서 정착하는 곳이 가정입니다. 아시겠어요?「예.」

여러분이 지?정?의를 중심삼고 뭘 하느냐? 진?선?미를 찾아가고 있어요. 그건 상대권을 말해요. 이런 과정에서 절대?유일?불변?영원이 원하고, 창조?주체?관계?통일이 원하고, 그 다음에 지?정?의가 원하고, 진?선?미가 원하는 모든 전부는 참사랑과 인연되지 않고는 완성되지 않는다는 것이 결론이에요. 아시겠어요?「예.」세밀히 얘기하면 시간이 많이 걸려요. 자, 그러면 기도하고 끝내자구요.

<기 도> 사랑하는 아버님, 흘러가는 이 역사를 가로막고 그 가운데 내 자리를 세워 상하?전후?좌우 주위의 환경으로부터 나를 비판하게 될 때, 어느 한 면에 하늘이 원하는 자리를 찾고 설 수 없는 불쌍한 타락의 혈통을 받은 온 인류가 되었다는 사실을 모르고 살았습니다.

이제 참부모의 인연을 따라서 이런 내외의 상대적 이상이, 지상세계와 천상세계에 뗄 수 없는 인연의 참사랑의 줄이 엮어져 있다는 것을 아는 통일교회 무리들은 밤이나 낮이나, 청춘시대나 노년시대나 일생을 통해 이 전통적 사명과 소명적인 목적 앞에 일치될 수 있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개개인의 완성과 더불어 가정이상을 중심삼고 종족?민족?국가?세계에 천국을 편성하여 하나님을 모시고 살 수 있는 대가족 이상천국의 국민들이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니다.

이 4월은 봄을 맞아 모든 만물이 소생하는 계절로서 잎이 자라고 꽃이 피는 모든 사실을 볼 때, 가을에 추수의 열매를 백 배 천 배 이상의 소원으로 삼고 자라는 모든 만물과 마찬가지로, 통일교회에 있어서도 역사적인 한의 고개를 넘고 넘어서 이제 봄절기를 맞이할 수 있는 때가 되었사오니, 참부모님을 씨로 해서 여기에 무성한 잎이 자라고 꽃이 피어 온 천하의 만민들이 참된 사랑의 열매를 수확해 가지고 지금까지 비었던 하늘나라의 창고에 가득 채우고 남을 수 있는, 이런 소명적 책임을 감당하는 데 있어서 온갖 정성을 다하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하나님이 창조하신 과정을 생각할 때, 해와 달과 물과 공기와 땅을 지어 생명이 존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놓고 거기에 절대적인 원칙으로 주체와 대상권이 일체 될 수 있게 만드셨습니다. 마찬가지로 저희가 사는 데도 환경을 이미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가운데 거기에 남자 여자가 주체 대상이 되어 둘이 하나됨으로써 지상의 가정이 천상의 가정이요, 지상의 국가가 천상의 국가로 연결시키려는 소원을 이루어야 할 텐데 아담 해와 타락의 실수로 말미암아 다 뒤집어 박았사옵니다. 이제 참부부가 와서 제창하는 모든 길은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의 기준을 중심삼고 한 것으로 역사적인 모든 전부를 참부모가 대신 탕감했습니다.

그러기에 부모를 절대신앙하고 절대사랑하고 절대복종함으로 말미암아 참사랑으로 하나되어 사탄의 혈통을 부정하고, 사탄세계의 지옥을 부정하고 해방의 자리에 설 수 있는 모든 전부가 이론적 결과라는 것을 알고 있는 통일의 무리들은, 그곳까지 가기 위한 개인적 환경을 타개하고 종족?민족… 8단계의 탕감복귀 역사를 전부 못 가졌더라도 그 이상의 수고의 마음 가지고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으로 하나님과 천지부모와 하나될 수 있는 이런 소심을 갖고, 생애의 어떤 어려움이라도 넘고 넘을 수 있는 승리적 계승자들이 되게 축복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원하는 천국이 우리 목전에 다가왔사옵니다. 그 앞에 서서 부모님이 치리하여 품에 품지 않으면 갈 수 없는 이들을 아버지의 사랑으로 품고, 이 모든 인류와 지옥에 있는 사람들을 해방시키셔서 품으시사 당신의 본연의 참천지부모의 자리를 회생하여 만국이 통일된 사랑의 주권시대의 해방시대를 맞게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본부교회에 와서 이와 같은 모임을 갖게 해준 것을 감사하오며, 4월의 바쁜 노정을 남기고 세계를 위하여 책임해야 할 부모님의 소명을 완성하는 길을 향하여 놓여지는 모든 환경이 있더라도, 절대신앙?절대사랑?절대복종의 마음을 가지고 일심 일체가 되어 하나의 천주를 대표한 가정적 형제 자매 혈족이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면서, 이 모든 천상세계와 지상세계의 일체권을 협조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말씀 참부모님의 이름으로 축원하였사옵나이다. 아멘!「아멘!」아멘!「아멘!」아멘!「아멘!」

<말 씀> 여러분이 앞으로 도시에서는 통?반장, 시골에서는 이장 면장 자리를 점령해야 됩니다. 그건 문제없어요. 문제없다는 거예요. 점령하더라도 이것이 영원히 정착하기 위해서는 훈독회를 해야 합니다. 이게 영적 밥이에요. 아시겠어요?「예.」

육적 밥을 맛있게 먹어야 크는 거와 마찬가지로 영적 밥을 맛있게 먹어야 큰다는 거예요. 이런 가정적 정착을 함으로 말미암아 지상에 해방이 벌어져요. 아시겠어요?「예!」(경배) 안녕히 계세요. (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