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와 사회에서 훈독회를 같이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0권 PDF전문보기

교회와 사회에서 훈독회를 같이 해야

아까 훈독회에 대한 말을 했는데, 교회 내에서 훈독해야 하는 책임도 있지만 사회를 중심삼고 나라를 다스리는 정치하는 사람들도 훈독회를 해야 됩니다. 종교와 정치는 원수예요, 원수. 그렇지요? 국가가 종교인들을 학살하고 다 그랬지요?「예.」사탄 국가를 확대한 국가 군들이 종교인들 모가지를 잘라 버렸어요. 원수라구요.

이 원수의 무리들을 모아 가지고 교회에서 하던 훈독회와 마찬가지로 훈독회를 해야 합니다. 정치 분야, 경제 분야, 사상 분야를 맡고 있는 미지의 환경에서 허덕이는 그들 앞에 새로운 희망을 전해 줄 수 있는 내용의 세미나를 했기 때문에 이들이 다 손들었어요. 철학자, 무슨 종교가, 무슨 경제가, 무슨 정치가가 다 손들었어요.

이제는 미국의 상?하원이 통일교회 원리 내용을 제2의 건국사상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다구요. ‘원 네이션 언더 갓(One Nation under God;한 하나님 아래 하나의 국가)’이라고 해서 미국 제일주의로 했던 것을 이제는 ‘원 월드 언더 갓(One World under God)’, 하나님 아래 하나의 세계라는 말을 중심삼고 우리가 재차 세계 주도 국가의 권한을 당당히 취할 수 있기 위해서는 건국사상으로 상?하원을 통해 가지고 실행해야 되겠다고 하는 함성이 울려 퍼지기 시작했다!「아멘!」(박수)

일본 나라는 통일교회 교인들을 납치해 가지고 별의별 짓을 다 했는데, 이제 미국 국무부가 손댈 거예요. 유엔과 합해 가지고 찾아가기 전에 자체 내에서 충고하는 놀음이 벌어지고 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