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산업을 활성화하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취미산업을 활성화하자

추첨해야지.「낚시입니까?」 낚시! 무엇이? *「준비해 왔습니다.」그래?「예.」(웃음) 그렇게 해야 불평이 없다구.「그렇습니다.」몇 개예요? 1번에서는 말이에요, 1번하고 2번에 1, 2, 3, 4, 5, 6, 7까지, 12까지 할 거예요. 알겠어요?「12까지요?」「22까지요.」그럼. (추첨표 작성과 추첨)

자, 대신 갈 사람들도 줄을 다 서고…. (일동 차렷!) 알래스카든 어디든지 갈 수 있는 배야.「예, 알겠습니다.」그러니까 참석할 수 있는 비용들 자기들이 내고 다 이렇게 하라구요. 참석하려면 마음대로 참석 못 해요. 거기에 공로 있는 사람들이 참석할 수 있어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이 일을 시작하게 되면 여러분이 비용을 전부 다 투입하고 쓰다 남은 것은 거기에…. 세계적인 나라 전체가 우리 관광 적지가 됩니다.

그래서 우리가 취미산업을 시작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그래서 교류하는 거예요. 그 나라 가게 되면, 어디 가게 되면 자매관계를 맺게 해 가지고 자매관계 몇 나라 맺느냐 하는 것이 일생 동안 자랑이라구요. 그러면 세계 120개 국가면 120개 국가를 춘하추동 중심삼고 여기서 하던 부모님대신 여러분 교회에서도 춘하추동 경연대회를 하는 거예요. 낚시대회, 헌팅(사냥대회), 여러 가지 대회, 체육대회든 무슨 대회든 다 할 수 있는 거예요. 이게 시작이에요.「예.」낚시만이 아니에요. 축구도 하고 운동도 하고 다 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

그래 가지고 그 배치를 해서 다음에, 지금은 봄이지요? 봄이니 전부 다 여름도 할 수 있게끔 판타날이라든가 전부 다 해 가지고 각 나라의 공로 있는 사람들을 추첨해 보내야 된다구요. 각 나라에서 빠져서는 안 돼요.

이래 가지고 움직이는 모든 무리를 중심삼고 거기에 우리가 세계적 조직을 중심삼아 가지고 취미산업을 어떻게든 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

그리고 이동하게 될 때는, 자기들이 만약에 여기서 아프리카 간다 할 때는 북방지대에서 아프리카 살 수 있는 나무가 무엇이든 한 사람이 세 개 이상씩 갖다 심는 놀음을 하라구요. 남쪽에서 북방에 가면 남쪽 나라의 나무를 심어 가지고 교류할 수 있게끔 이래 가지고 푸른 지대를 만들어야 돼요. 푸른 지대를 만들어야 동물들이 많이 번성한다구요. 알겠지요?「예.」

제일 문제가 나무를 어떻게 많이 심느냐 하는 것입니다. 나무에 대해 관심을 가져야 돼요. 여러분, 나무를 심을 적지, 옥토가 어떤지 다 알아 가지고 전부 다 미리부터 자기 나무를 어디 가서 심어야 되겠다 연구하고, 전부 다 그 보고를 받아 가지고 무슨 나무가 어디서 잘 큰다는 것을 그 나라에서 문의하게 되면 답변할 수 있는 조직을 만들려고 그래요. 알겠어요? 교류예요, 교류.

1년 동안 춘하추동 여러분이 언제든지 관광 갈 수 있는 이런 기반이 세계 무대에서 생겨난다 이거예요. 알겠어요?「예.」그래, 자기가 못 가던지 하게 되면 아버지가 가고, 어머니가 가고, 아들딸 사위시대가 전부 다 1년에 한번씩 갈 수 있으면 말이에요, 관광 안 가도 되는 거예요. 우리 조직을 통해서 세계적 운동을 이제 하게 되어 있다구요. 통일교인이 제일 많아져요. 알겠어요? 몇억이 되는 거예요, 몇억.

그러니까 거기에 대한 비행기로부터, 보트로부터, 차로부터, 배로부터 전부 다 분할하고, 어디든지 자유로 활동할 수 있는 기반을 닦게 된다면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우리의 움직임을 따라오지 않을 수 없는 거예요. 관광지 같은 데, 전부 다 해수욕장에 사람이 몇십만씩 모여 가지고 가게 되면 어린애들이 많으니 전부 물에 오줌을 싼다구요. 그 물이 몇 퍼센트, 영 점 얼마가 오줌 물이다 하면 전부 다 어떻게 돼요? 세계적 언론기관을 가지고 어디가 무엇이고 그럴 수 있기 위해서 신문사도 만들고 다 그 준비하는 거예요. 알겠지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