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곳에서 붙어살겠다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한 곳에서 붙어살겠다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

그러니까 이제는 한 곳에서 붙어살겠다는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이에요. 120개국 다른 데서 그 본부를 중심삼고 각 나라 사람이 얼마나 그 나라 본부에 찾아오는 인원이 많았느냐를 자랑할 수 있는 거예요. 그거 표창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대이동 방문할 수 있는 지역이 세계의 명승지가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공로상을 타는 사람들은 전부 명승지가 되는 거예요. 여기 일등을 하게 되면 어디 가서 제1회 일등이 누구다 해보라구요. 앞으로 방문객이 생겨난다구요. 알겠어요?「예.」앉아서 밥 먹고살아요. 일 안 하고 밥 먹고살아요. 안 그래요? 일등상 타게 된다면 그 동네와 그 나라가 유명해져요.

그럴 수 있는 환경이 벌어짐으로 취미사업이라는 것은 어느 누구나, 초등학교 학생으로부터 죽기 전 백살 된 사람까지도 바라게 되어 있다구요. 알겠어요?「예.」‘거기에 나도 한번 가보면 좋겠다.’ 이래요. 그러니 비행기 회사도 만들고, 버스 회사도 만들고, 차니 배니 무엇이니 전부 다 준비하게 된다면 말이에요, 우리 기반을 전부 다 이용하겠다고 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티켓 같은 것, 비행기표도 3대, 120년 간 쓸 수 있는 비행기를 사자 이거예요. 그렇게 하면 자기 할아버지도 있지만 다 못 타거든요. 120년을 어떻게 타겠어요? 그러니 ‘3대가 우리 할아버지가 사놓은 티켓으로 타고 간다고 하면 얼마나 할아버지가 좋아하겠느냐?’ 할아버지를 모시고 다니는 거예요.「예.」그런 운동을 하라구요. 알겠어요?「예.」

그래서 어디든지 여러분은 취미사업의 국가 책임자가 되고, 지방의 책임자가 될 수 있는 사람들은 어디 세계에 관광사업 할 수 있는 사장들이 다 될 수 있다 그거예요. 그래, 흥미가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흥미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그러니까 자동차 운전도 배워야 돼요.「예.」트럭 운전까지도 배워야 돼요.

이래 가지고 누구든지 오게 된다면 말이에요, 사람이 백 명 오게 된다면 오십 명씩 트럭 두 대로 여기서 하와이면 하와이 간다 달리고, 비행기는 비행기 전부 다 이럴 수 있기 위해서는 비행기도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되고, 헬리콥터니 무엇이니 전부 다 이래 가지고 운전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