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을 교육할 수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2권 PDF전문보기

취미를 즐기는 사람들을 교육할 수 있어야

앞으로 파라과이강과 아마존강은 연구 대상이에요. 물에 대한 최후에 남아진 연구지라구요. 산 하면 남미에는 안데스산맥이 있고, 북미에는 로키산맥이 있고, 그 다음에 아시아에는 히말라야산맥이 있어요. 그것을 누가 앞으로 관리하느냐 하는 것이 문제예요. 그러니까 헌팅을 해야 돼요. 명산하고 명승지를 사는 거예요. 산수가 겸해야 명승지가 돼요. 산하고 물이 겸해야 돼요.

왜 사냥을 하느냐 이거예요. 산을 점령해야 되겠기 때문이에요. 그 다음에는 왜 낚시를 하느냐 이거예요. 수산사업을 해서 물을 점령하기 위해서예요. 이게 세계적이에요. 이제는 남극에서부터 북극까지 통할 수 있는 기반을 다 닦았거든.

우리가 워싱턴에 세계에서 제일 가는 사격장을 만들어 놨어요, 클레이 사격장. 23개소가 있어요. 다들 안 가 봤어요?「가 봤습니다.」그걸 다 만들어 놓고 둘러봤지만 안 해봤어요. 문 총재가 와서 뭐 어땠다고 소문나기 때문에 말이에요.

유명한 사람들이 클럽에 들어갔기 때문에 그 사람들만 하는데, 그것을 중고등학생들에게 공개시키면 금요일 토요일에 모여들 거라구요. 여기에 재미 들이게 되면 반에 가서 친구들에게 소개하는 거예요. 학생들한테는 한 주일에 하루 이틀을 공짜로 해주면 친구가 소개해서 여기에 오지 말라고 해도 오는 거예요.

그 사람들이 오면 전부 교육하자는 거예요. 워싱턴에 데리고 가고 여기에 데리고 오고, 그래서 다섯 곳만 데리고 가면 칠 오 삼십오(7×5〓35), 일주씩이면 한달 동안 데리고 다닐 수 있다구요. 그러면 무슨 사상이고 다 집어넣을 수 있다는 거예요. 그 사람들이 다 대학에 가잖아요?

그러면서 취미에 대해서 말씀하는 거예요. 젊은 놈들이 취미를 가져야 돼요. 여자에게만 취미가 있느냐 이거예요. 총에 대한 취미, 낚시에 대한 취미, 운동에 대한 취미, 무도에 대한 취미를 가지라는 거예요. 전부를 내가 벌써 준비했다구요. 그것을 다 한때 써먹으려고 만든 거예요.

선생님이 얼마나 복잡해요? 통일교회 교주 하나만 해도 될 텐데, 그것을 해서 무엇을 하느냐 이거예요. 세상을 살리려니 할 수 없어요. 별수없다구요. 자기가 밑천이 없으면 아무것도 못 하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