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과 연결되어야 구원받을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3권 PDF전문보기

참사랑과 연결되어야 구원받을 수 있어

대사관에서 커리큘럼 같은 것 안 줬지?「달라고 야단입니다. 정부가 좀 달라고…. 그래서 무슨 방해가 있으면….」아, 우리 종교연합, 세계평화 종교연합적 평화회의라고 하는 거야. 그래서 교회 이름을 갈지 않았어요

「몇 사람이 와서 참여하겠다고 그래서요, 그냥 와서…. 그건 말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프로그램 일정이….」와서 공작한다구, 그 녀석들도. 책임자들을 불러 가지고 속닥거려 가지고…. 그네들은 그런 실례를 몰라. 자기 공작이 제일 중요하지. 상부의 명령이면 그거 해야 된다구.「아무튼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습니다.」

그거 얘기해 주라구. 오늘이 28일이지? 30일이면 내일 모레인가? 내일부터구만, 29일부터….「31일부터입니다.」현진이 오늘 올 거라구.「예.」

박상권이가 일체의 어려움을 전부 다 한꺼번에 하지 말고 하나하나씩 쌓아서 잘라 나가야 돼.「예.」좋다고 한다고, 히히히 하면 안 된다구. 매듭 맬 때는, 참대가 묶음을 해 가지고 올라가는 거거든요. 그걸 해야 돼.

미국의 모슬렘들을 죽 만나게 되면 개인주의 사상이 더 많지?「예. 그래도 좀 다들 미국의 상황에 대해서 걱정을 많이 합니다.」걱정하다가 망해. 망한다구.「그래서 나중에 정말 훈독회를 하고, 버스 안에서도 이동하면서도 말씀을 훈독회는 길게 안 하고 있습니다. 한 5분 정도로요. 말씀을 어디를 읽어도 또 그걸….」

예수님에 대해 뺐던 걸 한번 읽어 보자구요. 훈독회 한번 하자구요. 「어떤 걸 한다구요? 」「예수님에 관해서 빼 놓은 것 있잖아요, 말씀? (오택용)」이 사람들은 이제 다 갈 텐데…. *언어문제를 생각해 보라구요. 지금 언어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얼굴 색깔이 가지각색이다! 그거 듣고는 예수님에 대해서 많이 배웠을 거라구요. 목사들이 많이 배웠을 거예요. 설교 재료가 많이 되었을 거라구요. 몇 페이지나 뺐어? 그게 많을 텐데.「한 11페이지입니다.」11페이지? 참 많을 텐데.

(미국 목사들을 대상으로 한 에이 엘 시(ALC) 훈독회에서 발표된 ‘Jesus Christ and our faith(예수님과 우리의 신앙)’라는 제목의 말씀 훈독 낭독함) (박수)

그것만 뺐나? 더 많을 텐데.「예. 한 시간이 넘게 걸리는 것을 저희가 11페이지로 그렇게 뽑았습니다만….」저거 읽으면 예수가 불쌍해요. 불쌍한 예수예요. 모셔야 돼요. 믿기 전에 모실 수 있는 마음이 앞서야 된다구요. 그런 것을 보면 기성교회가 죄가 많지요. 예수를 재차 죽이는 것과 마찬가지라구요, 나를 반대한 것이. 그래, 다 망했어요.「예.」잔뿌리까지, 뿌리까지도 사탄이 점령했다구요. 동기가 그러면 결과는 무너지는 거예요.

저걸 읽으면 자기들이 가짜 목사라는 걸 아나? 그래, 내가 문제로구만. 없으면 얼마나 좋겠나? 망하더라도 그림자도 없고 말이에요. 여기 한국 사람만 와요, 미국 사람도 와요? (녹음 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인류역사에 남아 있는 죄 덩어리를 어떻게 청산할 것이냐 하는 문제는 그렇게 간단한 것이 아닙니다. 아무리 죽고 죽어서 일백 번을 고쳐 죽어도 그 내용을 모르면 청산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미국에 가면 많이 배우지요? ‘일본에서 우리가 축복을 받고 좀 편하게 살 수 있으면 좋을 텐데, 무엇 때문에 선생님이 우리를 미국에 끌고 와 가지고 고생시키는지 모르겠다.’ 할지 모르겠지만, 여러분이 미국에 와서 많이 배우지요? 그렇게 배우면 세계를 알 수 있습니다. 그렇게 세계를 알게 되면 하나님이 움직이고 있는 그 세계를 내가 점령하는 거라구요.

누구든지 죄를 청산하지 않으면 아무리 헌신하더라도 소용이 없습니다. 인류역사에 쌓여 있는 죄를 생각하면 후지산은 비교도 안 됩니다. 그런 것이 자기 자신의 어깨 위에 얹혀 있습니다. 기독교인들이 그것도 모르면서 믿으면 구원받는다고 합니다. 믿음으로 구원받는 것이 아니라구요. 참사랑과 연결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신앙은 관념이지 실체가 아닙니다.

바울도 믿으면 구원받는다고 했는데, 그 믿음의 핵심적인 내용이 무엇이었어요? 그 구체적인 내용이 없었습니다. 그러니까 기독교가 무너지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영생을 중심삼고 문제가 되는 것은 참사랑입니다.

참사랑을 모르면 다른 것은 아무것도 소용이 없습니다. 여러분이 결혼해 가지고 사랑을 중심삼고 하나되어서 산다고 하더라도 오래가지 않아서 모든 것을 다 잊어버립니다. 그렇지만 참사랑의 세계는 잊어버릴 수 없습니다. 일평생 잊어버릴 수 없다구요. 참사랑을 중심삼고 연결되어 있는 것은 영원히 잊어버릴 수 없습니다.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더더욱 기억이 뚜렷해지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렇게 못 되어 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