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심 된 말은 하나이니 앞으로 한국 말로만 말씀할 것이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3권 PDF전문보기

중심 된 말은 하나이니 앞으로 한국 말로만 말씀할 것이다

훈독회를 이렇게 오래 하는 것이 싫지요? 40일수련을 할 때는 훈독회 전통을 세워야 돼요. 자! 잘 들으라구요. (녹음이 잠시 중단됨)

언제든지 세계가 이제부터 한국 말 일방도로 갈 거라구요, 6월 이후부터. 오늘이 3일인가? 3일이구만.「예. 3일입니다.」6월 3일부로 전세계에서는 어디든지 이어폰을 가지고 다니라구요. 세 사람이 되더라도 반드시 통역을 해야 돼요. 통역을 세워서 하는 것이 아니에요. 자기들이 이어폰을 통해 듣는 거예요. 세 사람이면 한 사람이라도 한국 말을 아는 사람이 있으면 그 사람이 통역을 해서 설득시켜야 되겠다구요. 말은 하나밖에 없어요. 중심 말은 하나지 둘이 있을 수 없다는 생각을 가져야 되겠어요.

바쁘게 돼 있어요. 나이 많아서 못 하겠다면, 벌써 15년 전부터 했으면 하고도 남았을 텐데…. 밥 먹고 산다는 것이 중요하지 않아요. 이걸 세우지 않으면 안 돼요. 중요한 것을 세우지 못하게 되면 거기에 대한 대가의 자리에 서야 돼요. 고통을 받아야 돼요. 탕감해야 돼요. 알겠어요?「예.」

노라리로 해먹던 녀석들은 보라구요. 앞으로 만나지 못해요. 선생님에게 와서 인사할 때 한국 말로 인사 못 하면…. 방문할 때 인사하는 그 발음까지도 감정하려고 그래요. 불쌍하다고 생각하지 말라구요. 비참하더라도 해야 됩니다. 여러분 아들딸들이 전부 세계에서 탈락이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하늘도 그래요. 하나님이 말을 둘 쓰나요? 마음에서 말하는 것이 하나의 사랑의 길인 것과 마찬가지로, 사랑을 중심삼고 생활하는 것은 전부 다 사랑을 중심삼고 논의하던 그 말을 중심삼은 같은 갈래를 가지고 살게 돼 있다구요. 일본 말을 하고 영어를 하고 그런 것은 하나님에게 귀찮은 거예요. 타락을 인식시킬 수 있는 이런 자극적인 기분 나쁜 충격적인 재료가 된다는 걸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일본 문화가, 미국 문화가, 서양 문화가 뜻 앞에는 아무런 도움이 못 돼요. 원수예요. 방해예요. 그들 때문에 내가 고생한 거라구요. 그들이 세운 기독교가 잘못됐기 때문에 기독교를 다시 편성하기 위해 수난 길을 걸은 거예요. 자기들 미국에 편리한 개인 사상에 맞게끔 교파를 중심삼고 나가다가 하나님을 다 잃어버렸어요. 망하게 돼 있어요.

세상 사람이 퉤, 침 뱉고 가요. 교회를 전부 다 침 뱉고 돌아보지 않을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기 때문에 다 망했어요. 그 반대에 있는 건 우리밖에 없어요. 통일교회가 없더라도 찾아와 가지고 교회 제단에 돌을 쌓고, 기둥을 꽂고, 벽을 쌓아 가지고 교회 건물을 내 집 이상으로 세우겠다는 마음의 바탕이 끝날에 나오지 않으면 안 돼요. 그러한 일을 하는 것이 통일교회 신자들의 생활의 기점이라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자! 잘 알아들으라구요.

나 이상 확실히 가르쳐 줄 수 없어요. 저나라, 천상세계에 들어가서 걸리더라도 나 몰라요. 알겠나, 사길자? 사길자는 훈독회 좋아해? 원리 말씀만 좋아하지? 원리 말씀은 탕감시대에 필요했던 것이지 이제 필요 없어.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