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반대가 없는 자기 시대니 말씀대로만 하면 상속받게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4권 PDF전문보기

지금은 반대가 없는 자기 시대니 말씀대로만 하면 상속받게 돼

자, 얼마 남았나?「예, 6절까지 했습니다.」8장은 엊그제 읽었다구요. 국가 메시아들이 왔을 때 8장 9장을 읽었어요. 우리가 해야 할 결정적인 3대 주체사상을 중심삼고 관계된 것을 말했어요. 그 다음에 자기의 책임 소행이에요. 조국광복이라는 내용으로 결론지었어요.

그때 저 내용을 다 말씀했어요. 언제나 그런 것을 마음에 두고 생각한 사람이 어디 있어요? 그러나 선생님은 알았어요. 알고 있었던 거예요. 그러니까 훈독회 해서 다시 평면적 기준에서 연결시키는 거예요. 옛날의 그걸 따라 올라가야 된다 이거예요. 지금은 가야 할 종적 기준은 바쁜데 횡적 기준에는 반대가 없어요. 반대가 없으니 자기가 노력하면 옛날에 핍박받던 것을 일시에…. 지금은 자기 시대예요. 그건 소모시대였어요. 자기 시대를 위해서 옛날에 핍박받은 이상 노력하지 않으면 안 된다 이거예요.

부모님이 고생하고 어려웠지만 농토를 정비해서 씨까지 다 심어서 자랐어요. 자랄 때 부모님이 수고해서 씨를 거두는 아들딸은 다시 부모님이 하던 일을 해야 돼요. 개척기에 모든 정비는 못 했지만, 연차적으로 찾아오는 봄에는 씨를 뿌려 가지고 부모님이 가르쳐 준 농사법에 의해서 길러야, 거기에 순응할 수 있어야 같은 열매를 맺는 거예요.

선생님이 하늘땅을 개척했지만 개척한 기준에서 맺은 그 열매라는 것을, 개척한 일대에 있어서 열매 맺은 그 결과의 결실을 후대에 남겨 놓지 않으면 그 후손이 하늘 앞에 관계를 맺을 수 없다 이거예요. 이론적이라구요. 심각한 거예요.

여러분은 그런 것을 다 몰랐어요. 그러니까 훈독회를 안 하면 큰일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하늘이 3년 전 10월 14일에…. 3년째 되는구만. 그럼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이 영계에 대한 모든 것을 알고 통일교회가 비로소 자리를 잡았어요. 횡적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이제는 선생님을 만나지 않더라도, 내버려두더라도 이 말씀을 중심삼고 천국에 들어갈 수 있어요. 그것을 상속해 주는 거예요.

선생님 실체와 이런 말씀과 하나되어야 돼요. 여러분이 말씀대로 함으로 말미암아 선생님의 실체와 주체 대상, 가인 아벨로…. 종횡에 막혔던 참사랑의 길이 완전히 평형 기준에 있어서 수직과 90각도를 맞출 수 있는 완성 기반을 여러분 가정권 내에 정착시키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심각해요.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 아버지를 중심삼아 가지고 어머니 아버지가 죽을 자리에 가느냐, 살 자리에 가느냐? 자기 아내가 죽을 자리에 사느냐, 살 자리에 사느냐? 자기 아들딸이 죽을 자리에 가느냐, 살 자리에 가느냐? 이런 일들을 언제든지 자녀 된 입장에서, 남편 된 입장에서, 부모 된 입장에서 가려 줘야 된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