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같은 전통의 길을 가서는 승리할 수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똑같은 전통의 길을 가서는 승리할 수 없어

한국 사람은 어디에 가든지 독불장군입니다. 친구가 필요 없어요. 외국에 나가면 대사관도 필요 없습니다. 그런데 일본 사람들은 백 명이 외국에 나가면 백 명이 모두 다 대사관에 찾아가서 도와달라고 한다구요. 이것은 일본 대사의 말입니다. 일본 사람은 누구든지 대사관을 찾아가서 안내해 달라고 하는데, 한국 사람들 가운데 그런 사람은 한 사람도 없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그러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한국과 일본은 전통이 다릅니다. 과거부터 한국 사람은 혼자서 국경을 잘 넘어 다녔습니다. 만주와 소련을 왕래하는 데 있어서 챔피언이었다구요. 그래서 브라질이나 우루과이에도 농업이민을 와 가지고 반년도 안 지나서 미국으로 건너가서 장사를 하게 된 것입니다. 수십 개국의 국경을 넘어 다니는 거라구요. 어떻게 그럴 수 있느냐? 예전부터 모두 다 그렇게 훈련한 경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세계의 어디든지 한국 사람들이 안 가 있는 곳이 없습니다. 어디든지 가서 중심이 되어 있는 거예요. 지배받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한 기질이 있지요? 그렇지요? 그러니까 중심이 되어 가지고 싸움도 잘합니다.

선생님도 그렇지요? 누구와 싸워 가지고 진 적이 없다구요. 종교계에 있어서도 최고가 되지 않으면 잠을 못 자는 것입니다. 밥도 안 먹습니다. 못 사는 거라구요. 무엇이든지 안 되는 것은 안 하기 때문에 안 되는 것입니다. 전술이 필요해요, 전략이 필요해요? 전략은 백 번을 세우더라도, 전술은 한번으로 승패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무엇이든지 연구해서 가능성을 찾아 나가라는 것입니다. 알겠어요?「하이.」

모든 사람들과 똑같은 전통을 따라서 생활해 가지고는 승리할 수 없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생각해 본 적이 없고 일본에도 없는 엉뚱한 짓을 해야만 영계가 도와주는 거라구요. 하나님은 그러한 사람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너는 몇 살이야, 지금?「오십입니다.」지금 16세라면 무슨 생각을 할 거야? (웃음) 아, 물어 보잖아? 자기가 16세고, 선생님도 16세라면 선생님한테 프로포즈할 것이 틀림없지? (웃음) 아, 그렇게 생각하더라도 나쁜 것이 아니잖아?「하이.」그것이 안 되면, 세계의 모든 여자들이 원하는 아들을 키워 보겠다는 생각을 할 수 있는 어머니가 된다면 좋잖아요? 그러한 길이 없지도, 뭐예요?「않다!」잘 알고 있구만! (웃음)

지금 아래서는 한국 국가 메시아들이 ‘너희들은 빨리 사라져라!’ 하고 있다구요. 곽선생은 눈이 빨개져 가지고 선생님이 약속대로 안 해준다고 믿을 수 없다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구요. (웃음) 그러면 여러분이 믿어 주면 되겠지요?「하이.」그러니까 여러분은 감사하는 마음으로 목적 달성을 위해서 희망을 가지고 전진해 주기를 바라겠다구요. (박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