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전 관리를 잘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7권 PDF전문보기

금전 관리를 잘 하라

그래서 땅을 사야 되겠어요, 안 사야 되겠어요? 이놈의 간나 자식들, 총생축헌납제물을 바쳤으면 이 남미 땅을 전부 다 사고도 남을 텐데…. 아까운 게 뭐가 있어요, 아까운 것이? 영원히 후대 사람, 하늘나라의 소유로 땅을 남기고 가는데. 땅을 잃어버리지 않았어요? 하나님의 땅, 부모님의 땅, 조상 열조들의 땅, 앞으로의 후손, 자손 만대의 나라의 땅, 그걸 마련하는 데 뭐가 아까워요? 자기들의 이름을 가지고 언제 원수 갚겠다는 거예요?

하라노! 하라노야, 뭐야?「히로노입니다.」히로노. *히로노(廣野)가 아니라 히로우미(廣海)라구, 우미. 그 한 가운데 와 있어. 노하라(野原)가 아니지? 바다 가운데야. 그거 부활하지 않으면 안 된다구. 네 성은 뭐야?「요시다(吉田)입니다.」요시다?「예.」길전(吉田)이구나! 그거 밭이잖아, 좋은 밭? 길(吉)하다는 거야.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그거 둘이 합해야 되겠네.

여기는 고기잡이해야 돼. 고기 잡아 가지고 들판을 사야 돼. 여기는 땅 팔아 가지고 바다를 사야 되고 말이야. 레다 농장하고 친구 돼 가지고 부려먹어야 돼. 여기에서 지령을 내려야 돼. ‘여기, 원초 성지, 근원 성지의 말 들으라구!’ 그러려면 본이 돼야 돼, 본.

여기 양 가가 와 있잖아? 무슨 양 자야? ‘도랑 양(梁)’ 자 아니야?「‘버들 양(楊)’ 자입니다.」‘버들 양(楊)’이라니? 물가에서 노는 ‘물가 양(瀁)’ 자지, 양 가. 그래, 버들가에 와 있구만. 양준수, 무슨 준 자야?「‘준걸 준(俊)’ 자입니다.」그래서 수 자는 ‘빼어날 수(秀)’ 자야?「‘물가 수(洙)’ 자입니다.」또 ‘물가 수(洙)’ 자야?「예.」물하고 관계가 있구만. 이보희는 뭐야?「‘보존할 보(保)’ 자에 ‘빛날 희(熙)’ 자입니다.」그래? 이렇게 빛나게 보존해라, 그말이구만. 자기는 여기 여자들 대장 해야 돼, 여자들. 기도하고 전부 닦아세우는 거야. 여자들 대장을 누구 세웠느냐?

여기 양준수는 김 원장하고 누군가? 윤정로를 앞으로 잘 밀어 줘야 돼.「예.」교육은 윤정로가 책임지고, 여기를 개발하고 농사하고 이런 것은 김 원장이 책임져야 돼.「예.」밑바닥부터 만들어 줘야 돼, 밑바닥. 돈도 절약하고.

이 사람들이 가만히 돈을 쓰는 데 보니까 헤퍼요. 뚝뚝 잘라 쓰더라구요. 선생님 자신도 돈 쓸 때는 무섭게 뭐라고 할까, 무섭게 깍쟁이고 말이에요, 수전노같이 하는데, 이건 뭐 전부 다 마음대로…. 버스 몇 대? 네 대인가 산 거 보고 말이에요, 어휴-. 허락도 안 받고 전부 다 사 버렸어요. 사 놓은 게 어디로 갔어요? 무책임하게 전부 다….

그걸 체제를 만들어 줘야 후대 사람들이 그걸 따라가는 것입니다. 누구 따라가겠어요? 김 원장을 따라가겠어요, 윤정로를 따라가겠어요, 양준수를 따라가겠어요? 무엇보다 전문 분야는 모르잖아요? 농사짓고 다 그런 것을. 김 원장이 그런 면에서는 앞서 있다구요. 교육해 가지고 축복가정의 대표적 선각자, 승리한 사람들 세 사람이 때려 몰아야 돼요. 윤정로, 그 다음에는? 조정순, 그 다음에 누구예요?「신명기입니다.」신명기, 세 사람입니다. 축복가정 대표를 기록한 사람들이에요. 그래 가지고 교육시키는 것입니다.

그런 일에 지원 잘 해줘요. 문제는 관리, 금전 관리를 잘 하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도둑놈이 생겨요. 도둑놈이 생긴다구요, 휘하에. 김윤상, 알겠어?「예.」어제 윤 원장, 그거 나한테 갖다 주기 전에 왜 전부 다 나눠 줘 버리고 그래? 세 사람이 같이 와서 선생님한테…. 셋이 하나돼야 돼요.「예.」따로따로 돼 가지고는 안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