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는 남자를 통해 사랑의 주인이 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여자는 남자를 통해 사랑의 주인이 될 수 있어

두 부부간에 있어서 아내의 사랑이라고 하는 것은 남편으로부터 받는 것입니다. 그 사랑이 없다면 여자의 존재 가치가 없는 거라구요. 사랑을 모르면 말이에요. 그 사랑을 알게 되는 것은 여자만으로는 영원히 불가능합니다. 여자가 사랑의 주인이 되기 위해서는 결혼이라고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합니다. 남편이 없으면, 여자가 남자를 사랑하는 주인이 될 수 있는 길은 영원히 없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남편을 통해서 여자가 사랑을 체험함과 동시에 사랑의 원동력을 가지는 것입니다. 그러한 특권을 가지는 여자가 될 수 있는 것은 남자를 만나 가지고 그 남자가 사랑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게 사랑받은 기준에 의해서 아들딸을 사랑할 수 있습니다. 아들딸을 자기 혼자서 사랑한다는 것은 큰 오산이에요. 사랑의 관계를 맺은 아빠, 아들딸의 아빠와 하나되어 가지고 사랑?생명?혈통, 그리고 양심을 받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여자는 완전히 밭입니다. 그러니까 세상 가운데서 이혼 같은 것을 하더라도 여자는 아들딸을 데리고 갈 수 없습니다. 주인은 여자가 아니지요? 영계에 그 아들딸을 데리고 갈 때 누구의 아들딸이냐고 물으면 어떻게 할 거예요? 그 아들딸이 누구의 아들딸이냐고 물어 볼 때 내 아들딸이라고 할 수 없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근본을 부정하는 사람은 결과를 가질 수 없습니다. 모든 아들딸의 근본은 아버지인데, 그 아버지를 부정하면 결과인 아들딸을 가질 수 없다구요. 이것은 논리적입니다. 원인과 결과가 하나됨으로 말미암아 이상이라든가 기쁨 같은 것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자가 어머니가 되는 원인도 자기 자신에게 있는 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