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적 환경은 다 돼 있으니 축복가정이 예수님시대를 탕감하면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외적 환경은 다 돼 있으니 축복가정이 예수님시대를 탕감하면 돼

그러면 어머니가 가야 할 길은 뭐냐? 모든 면에서 본이 돼야 되는 것입니다. 지금 2세들이 축복받은 가정이 있어요. 3세까지 축복받은 가정도 있을지 모른다구요. 그 자녀들이 어머니가 움직이는 것을 보게 될 때, 명령이 아니라 자동적인 면에서 자연굴복하는 입장에서 ‘우리 어머니는 우리 가정의 대표다. 지금까지 바라보던 어머니와 다르다. 내가 나라를 위한 뜻의 길에서, 혹은 세계를 향하는 뜻의 길에서 충성하지 못했던 것을 어머니를 통해서 새로이 반성할 수 있는, 그런 좋은 어머니 입장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아들딸이 갈 수 있는 전통적인 길을 제시할 수 있는 어머니의 책임 소행을 완성해서 완결지을 수 있는 이때다.’ 하는 것을 느끼도록 해야 되겠어요.

그리고 앞으로 자기가 가는 길 앞에 자원해서 아들딸이 협조하고, 그 다음에는 자원해서 일족이 협조해 가지고 그 어머니를 중심삼고, 여러분을 중심삼고 자기 아들딸 가정과 자기 일족을 중심삼고 거기에 민족과 화동할 수 있는, 민족이 지지할 수 있는 환경만 엮게 되면 국가와 세계는 연결돼요.

외적 환경은 이미 참부모님으로 말미암아 탕감복귀하고 하나님의 수고를 중심삼고 다 되어 있는데 제일 문제는 뭐냐? 이 환경 가운데서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주체 대상이 누구냐 이거예요. 물론 어머니 아버지가 있지만 그것보다도 국가 기준에서는 2세가, 예수님과 같은 입장이 돼 있는 여러분 축복가정들이 이 일을 감당함으로 말미암아, 유대 나라의 예수시대를 탕감해서 거기에서 완성해 가지고 미국과 연결될 수 있다는 거예요. 미국을 넘어 세계로 갈 수 있는 환경적 여건은 다 됐습니다.

여러분이 이것만 결정하고 넘어서게 된다면 선생님을 따라 여러분의 남편과 더불어 종족적 환경을 넘어서, 민족적 환경을 넘고 국가적 환경을 넘어서 천국 갈 수 있는 길이 개방된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모든 책임은 어머니에게 달려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알겠어요?「예.」

그런데 가는 길이 순탄할 수 있으면 좋겠는데 그렇지 못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백이라면 백이 원하는 대로 되지 않아요. 여러분은 백 퍼센트라는 말을 압니다. 97퍼센트를 하나님이 창조했다면 3퍼센트만 보태면 되는 것입니다. 이 말은 뭐냐? 여러분이 가는 길 앞에 97퍼센트가 환영하는 것보다도 반대한다고 봐야 합니다. 그래, 3퍼센트밖에 없으니 97퍼센트를 어떻게 연결시키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가 여러분의 태도에 달려 있습니다.

여러분이 나서면 가정을 버리고 남편을 버리고 자식을 버리고 어머니 아버지를 버리고 나가는 것입니다. 버리고 나가지만 통일교회를 옛날같이 반대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닙니다. ‘저들은 저렇게 해 가지고 나라를 살리기 위해서 나왔다. 과거지사를 보면 일당백이다.’ 하는 것입니다. 수십년 동안 걸어 나온 역사를 알기 때문에 자기들이 반대해서 승리 못 할 것, 지탱하지 못할 것을 알기 때문에 이번에 여러분을 대하는 데 있어서 반대하지 못한다는 거예요. 두고 볼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