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하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고, 나라를 사랑해야

그러니까 보라구요. 하나님을 사랑하고…. 우리 통일교회 교육이 뭐예요? 천, 뭐예요? 천(天), 하늘을 사랑하고, 그 다음에 뭐예요? 천애(天愛), 그 다음에는 인애(人愛), 국애(國愛)가 아니에요? 하늘을 사랑하고, 인류를 사랑하고, 그 다음에 뭐예요?「나라를 사랑하는 것입니다.」나라를 사랑하는 거예요.

그러면 나라하고 인간하고 하늘을 한꺼번에 다 사랑할 수 있어요? 나라를 사랑했으면 인류를 사랑해야지요? 인류를 사랑했으면 하늘을 사랑해야지요? 올라가는 것 아니에요?「예.」그러니 일본 나라 일본 사람보다는 세계 나라, 세계 사람을 사랑해야 돼요,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시고. 그것이 원칙이에요. 그 수속을 밟아야 되는 것입니다.

입적하려면 그냥 갈 수 있어요? 시집가려면 그냥 갈 수 있어요? 새끼를 낳으면 새끼가 입을 것이라든지 남편이 입을 수 있는 옷이라도 마련해 가지고 가야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일본 여자들도 시집가기 전에 갖고 있던 보물단지를 다 가지고 있었지요? 집의 아버지 어머니 몰래 살살 모아 가지고, 이 다음에 남편하고 아기를 기르는데 쓰려고 빨간색이니 오색가지 찬란한 옷 짜박지니 뭐니, 없는 게 없어요. 선생님도 누나가 많아요. 여섯이나 되는데, 보따리를 풀어 보면 다 마찬가지예요. 크고 작을 뿐이지 다 똑같아요. 거기에 없는 것이 없더라구요.

여러분도 시집가기 전에 그런 것들을 모아 봤어요? 여러분도 사탄세계에서 일가가 이동해야 될 것 아니에요? 조국 찾아가야지요? 입적해야지요? 그건 불가피한 것입니다.

그래야 될 것을 아는 간나들이 하라는 것을 모른 체하고 또 이번에도 적당히 하겠어요? 안 돼요! 이제는 어머니가 못 돌아갑니다. 안 돌려보내는 것입니다. 어미들이, 이 여편네들이 그따위 놀음을 했으니 안 돌려보내는 것입니다. 죽겠으면 죽고, 못 가요! 안 돌려보낸다는 말을 들었어요? 들었어요, 안 들었어요?「들었습니다.」안 들은 일본 여자, 손 들어요. 다 들었구만. 요것들, 속닥속닥 그런 것은 빠르지. (웃음) 조금만 이익이 날 것 같으면 조르르 가고, 조금만 손해날 것 같으면 꽁무니 빼고 말이에요.

여자들 성격이 그렇잖아요? 먼저 남편을 생각하고 새끼들 생각하지요? 시부모든 무엇이든 다 그만두고 말이에요. 그렇지요? 지금 그렇게 생각하면 안 돼요. 해와의 탕감이 있기 때문에 안 돼요. 하나님을 사랑하고, 남편을 사랑하고, 아들을 사랑해야 됩니다. 자기 집을 위해서 전부 다 팔아 제끼라는 것입니다. 그것이 복 받는 길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