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적 세계를 수습하는 것이 종교계의 숙명적 과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외적 세계를 수습하는 것이 종교계의 숙명적 과제

시간이 많이 갔다구요, 시간. 다섯 시니까 두 시간 10분이 지났다구요. 이것으로 끝내요, 선생님이 말씀해요? (박수) 외적인 세계를 어떻게 수습하느냐 하는 것이 종교세계의 숙명적인 과제다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숙명은 운명과 달라요. 이것은 변할 수 없는 과제다 이거예요.

숙명적인 입장이라는 것은 부자지관계와 마찬가지예요. 아버지와 아들의 관계는 무슨 추첨해 가지고 당선시킬 수 없는 거예요. 아버지가 반역자가 된다면 아들은 반역자의 아들이 되는 거예요. 아버지가 충신이 되면 그 아들은 충신의 아들이 되는 거예요. 그것은 변할 수 없다는 거예요.

뿌리가 악이 됐으면 그 모든 줄기와 가지와 이파리도 악에 속합니다. 그것이 선이 될 때는 선에 속한다구요. 악한 사탄에게 속했을 때는 아버지의 아들, 그 전체 소속한 가정과 혈족은 사탄의 세계에 속하고 하나님 편에 속했을 때는 전체가 하나님 편에 속합니다. 아시겠어요?「예.」

세상 외적인 환경을 수습하는 데 있어서 여러분 자신들은 선한 사람이에요, 악한 사람이에요? 이 결론을 몰라 가지고는 해결할 수 없어요. 선한 사람이에요, 악한 사람이에요?「악한 사람입니다.」얼마나 악해요? 얼마나 악하냐 하면, 영원히 하나님과 관계를 맺을 수 없을 만큼 악하다는 것입니다. 이걸 똑똑히 알아야 돼요. 얼마나 악하다고? 하나님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전지전능하시고 무한하시고 영원하시고 절대?유일?불변한 사랑의 주인이 있다 하더라도 그 사랑의 주인과 나와는, 지금 살고 있는 악한 입장에 있는 우리와 선한 하나님과 관계 맺을 수 있는 내용이 하나도 있다, 없다?「없다!」없으니까 하늘나라에 속할 수 있는 패예요, 하늘나라의 반대 사탄의 제일 보기 싫은 자리에 속할 수 있는 패예요?

도저히 하늘나라에 속할 수 없는 패가 됐기 때문에 그러한 패들이 살고 있는 개인 생활이나 가정 생활이나 국가 생활이나 세계 생활이나 영원한 저나라의 생활 모두가 불행할 수 있고 하나님과 상치될 수 있는 결과의 자리에 살지 않을 수 없다는 결론이 나와요. 확실해요? (녹음이 잠시 중단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