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하?좌우?전후 상대가 맞아 원형운동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상하?좌우?전후 상대가 맞아 원형운동을 해야

이걸 사방으로 연장하면 십자가 되는 거예요. 이것이 구형이 되기 위해서는 전부 다 입체가 되어야 된다구요. 그래 가지고 구형이 되어야 된다구요. 그래서 하나님은 여기 중간에 있게 돼요. 이 모든 길이라든가 각도라든가 3면을 중심삼고 열두 조각이 되는 모든 것을 남쪽 북쪽 어디든지 갖다 맞추어도 다 맞아떨어진다구요.

전기로 말하면 이와 같은 구형체에 전기가 통하면 거기는 어디를 갔다 들어오더라도 부하가 걸리지 않아요. 소모가 되지 않는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서로서로 전부 다 밀어 주고 위할 수 있는, 플러스 마이너스 전기가 서로 잡아당기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밀어 주고 서로 도와주게 되어 있어요.

호흡하는 거와 같이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사방에 치우침이 없이 상하관계나 좌우관계나 전후관계나 마찬가지의 내용을 중심삼고 마찬가지의 각도와 마찬가지의 길이가 되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어느 것을 상현?하현, 우현?좌현, 전현?후현 어디든지 팔방으로 맞추어도 다 맞아떨어지게 되어 있다구요. 그러한 중심에 하나님이 종적인 자리에 서 있다는 거예요.

여러분이 손을 이렇게 한번 쥐어 봐요. 복중에 있을 때 엄지손가락이 어디로 들어가요? 안으로 들어가요, 밖으로 나와요?「안으로 들어갑니다.」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봤어요? (웃음) 봤어요, 못 봤어요? 왜 안으로 들어가야 돼요?

(네 손가락을 보이시며) 이것은 사계절을 말해요, 사계절. 손마디가 세 마디씩 되어 있어요. 삼 사는 십이(3×4=12), 열두 달이 되어 있어요. 그 열두 달 가운데 하나님(엄지손가락)은 가운데 들어가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손가락이 왜 다섯 개가 되어 있느냐 하면, 우주의 모든 전체가 존재하는 것을 상징적으로 보여 주는 거예요.

(엄지손가락을 들어 보이시며)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하면 뭐예요? 넘버 원 하지요? 넘버 원. 그게 하나님의 이성성상이에요. 이렇게 넘버 텐 하면 뭐예요, 이게? 이렇게 내려가야 된다구요. 그러니 이것은 어디에 가든지 이성성상의 왕초라구요, 왕초. 그렇기 때문에 이것은 사계절 가운데, 열두 달 360일 가운데 중앙이 되어야 되는 거예요.

이것 둘을 합하면 몇 개예요? 몇 개예요?「열 개입니다.」열 개가 합하지 않으면 일을 못 해요. 여기에 손가락 하나가 있더라도 얼마나 지장이 있는지 알아요? 육손이라든가 사손이면 병신 취급하는 거예요. 사람도 육손짜리가 있다구요. 그런 남자나 여자나 결혼하면 문제가 벌어져요. 천지의 도수를 맞기 위한 이것이 위하여 움직이는 거예요.

이것이 사지예요, 사지. 사지 하게 되면 손발을 말하지요? 두 손, 두 발을 얘기하는 거예요. 손은 열이고, 발은 몇 개예요? 발은 몇 개예요? 「열 개입니다.」발도 열 개인데 엄지발가락이 마디가 몇이에요? 아, 물어 보는데 대답을 해야지요. 몰라서 물어 보는 거예요. 알아보라구요. 마디가 몇 인가요? 셋이에요, 둘이에요?「둘입니다.」새끼발가락은 몇 개예요? 하나예요, 둘이에요, 셋이에요? 의사가 있으면 대답해 봐요. 하나여야 되겠어요, 셋이어야 되겠어요?

군대에 갈 때에 엄지발가락이 짧은 사람은 군대에 못 들어가요. 이 발가락이 없으면 균형을 못 취해요. 여러분이 어디 다닐 때 이 발가락이 언제나 자극하는 거예요. 그래, 걸어갈 때 손발이 엇갈리지요? 바른발 왼발이 이렇게 걸어요? 엇갈리게 되어 있어요.

그리고 여러분이 운동할 때, 마라톤 같은 것을 때에 말이에요, 이렇게 하면 얼마나 힘들어요? 이걸 이렇게 해야 된다는 거예요. 이 움직이는 동작이 전부 허리를 움직이고 발을 옮겨 준다는 거예요. 이렇게 하면 아마 두 시간 이상 되는 거리라면 아마 10분 이상 단축하지 않겠느냐 보는 거예요. 그거 내가 실험을 못 해봤어요. 알겠어요?「예.」운동을 해야 되는 거예요. 원형운동을 해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것도 그 놀음을 하는 거예요. 이거 상대가 맞아야 돼요. 일하는데 손만 가지고 일하나요? 발은 일 안 해요? 발이 없으면 어떻게 일어서겠나요? 궁둥이를 움직이면서 하겠어요? 일하게 될 때는 발을 세워 가지고 발을 이용하고 손을 이용해요. 손발을 이용해 가지고 일하는 거예요.

사람은 왜 스무 살이 되어야 완성하게 되어 있느냐 그거예요. 스물이에요, 스물. 스물에 전부 다 아래위가 맞아야 된다구요. 숨쉬는 것도 (들이쉬고 내쉬는 행동을 해보이심) 후우 후우 맞아야 돼요. 전부 다 손발이 엇갈려지면서 보조를 맞추어 주어야 진행하게 되어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