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대가 사랑의 주인을 만들어 준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3권 PDF전문보기

상대가 사랑의 주인을 만들어 준다

남자가 태어난 것이 남자 때문에 태어나지 않았어요. 여자 때문에 태어난 거예요. 남자는 반 쪼가리예요. 여자도 반 쪼가리예요. 둘 다 합해서 오목 볼록이 하나되어 가지고 완전한 패가 되는 거예요. 남자가 미완성품이요, 여자가 미완성품이에요. 남자가 있음은 여자 때문이요, 여자가 있음은 남자 때문이에요. 왜? 사랑은 자기 때문에 시작하지 않아요.

상대가 사랑의 주인을 만들어 줘요. 아내가 남자에게 무엇을 주느냐? 남자가 돼 가지고 여자를 사랑할 수 있는 것을 아내가 가르쳐 주는 거예요. 주인이에요, 주인. 사랑을 주는 주인이에요. 또 여자도 마찬가지예요. 사랑을 갖게 된 것은, 여자로서 남자를 사랑할 수 있는 주인의 자리에 선 것은 남편 때문이에요. 사랑을 찾게 해준 주인이 남편이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그것을 마음대로 하면, 남의 물건을 마음대로 하면 도둑놈이지요. 도둑놈 간나예요. 그거 마을이든 어디든 추방 받게 돼 있어요.

오관이 태어난 것은 뭐냐? 눈이 눈을 보기 위해서 태어난 것이 아니라구요. 전체를, 상대를 보기 위해서 태어난 거예요. 코는 자기 코를 맡기 위해서 있는 것이 아니라구요. 환경 요건을, 자기 주위를 보호하기 위해서 있는 거예요.

입이 말하는 것도 자기 때문에 말하지 않아요. 자기 이익을 위하는 말을 해서는 안 되는 거예요. 이것은 천지의 원칙에 위배가 돼요. 말하게 될 때는 위로의 말, 교훈의 말, 충고의 말, 권고의 말은 필요하지만, 자기 이익을 위한 사기의 말, 침식의 말, 압력의 말은 사탄 편에 속하는 거예요. 그런 것을 다 알지요, 원리를 알면? 알겠어요?「예.」

그런 것을 하지 못하겠다고 하는 사람들은 어떻게 할 거예요? 보라구요. 하나님이 얼마나 비참하냐 이거예요. 해와가 누구냐 하면, 영적?육적으로 종횡으로 연결됐다면 하나님의 부인이에요. 마음의 아버지인 하나님의 부인이 누구냐 하면 해와가 돼야 되고, 몸뚱이 아버지의 부인도 해와예요. 그래서 해와도 마음이 있고, 몸이 있어요. 마음은 종적이요, 몸뚱이는 횡적이에요. 이중으로 돼 있다구요. 알겠어요?

천지 창조의 원칙이 이중으로 돼 있다는 거예요. 그건 불가피한 거예요. 이 세상은 쌍쌍으로, 사랑을 그리워하는 존재는 전부 이중으로 돼 있어요. 광물세계도 그래요. 분자면 분자도 플러스 분자와 마이너스 분자로 쌍쌍이 돼 있어요. 식물도 수술과 암술로 돼 있고, 동물도 수놈과 암놈, 사람도 남자와 여자, 하늘땅도 천지로 쌍쌍이 돼 있어요.

오관도 전부 쌍쌍으로 돼 있지요? 전부가 그래요. 손도 쌍쌍으로 돼 있어요. 대응적인 쌍쌍을 이루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천지의 조화가 돼요. 남자가 여기에 왼발을 내밀면 어떻게 돼요? 이렇게 돼요? 바른손이 맞춰 주지요?「예.」엇갈려 가지고 이것이 하나예요. 안팎이, 상하가 맞아야 된다구요.

상대가 없게 되면 행동의 결실이 나타나지 않아요. 소용이 없어요. 그것이 천리의 이치예요. 무턱대고 하는 얘기가 아니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