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정착을 했다 할 수 있는 몸 마음을 갖춰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4권 PDF전문보기

정오정착을 했다 할 수 있는 몸 마음을 갖춰야

세상에서 자기하고 제일 가까운 사람보다도 원수 되는 사람을 친구 이상 도와주겠다는 마음이 있어야, 그 고개를 넘어갈 수 있고 그 경지를 평준화시킬 수 있다 그거예요. 그래야 천국, 지상천국이 되지요?「예.」

원수가 있는 데는 지상천국이 못 돼요. 그림자가 있다구요. 그래서 이번에 입적 가정들 앞에 정오정착(正午定着)이라는 말을 해줬다구요, 정오정착. 몸과 마음이 딱 중앙에 서 있기 때문에 아무리 해가 사방으로 비추더라도 그림자가 없다구요.

여기 운동장 같은 데, 축구장 같은 데도 라이트가 많이 있어도 조금만 차이가 있으면 그림자가 생긴다구요. 운동장에 그림자가 없어야 밝은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그림자가 없어져야 돼요. 여러분 몸 마음을 중심삼고 볼 때 지금 분쟁하고 있는 거예요. 그림자가 있는 날에는 중심 자리를 못 잡아요. 중심에 있을 수 없어요. 그림자가 되는 환경을 벗어 나가야 돼요. 중요한 거예요.

정오정착을 했다 하는 내 몸 마음을 갖추어야 돼요. 오늘날 인간들이 살아가는 데는 만물을 사랑하고 만물의 사랑권 내에서 품겨 살지를 않아요. 사랑을 몰라요. 사랑을 모른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