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시대의 목적은 사위기대 입적 통일 축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4권 PDF전문보기

3시대의 목적은 사위기대 입적 통일 축복

임자네들은 축복받고 나온 패들이야?「예.」박구배!「예.」언제 나왔나? 어젯밤에? 어제?「예, 어제 나왔습니다.」어디 갔어? 어디 갔댔어?「어제 일본에서 사돈이 여기에 왔습니다. 저녁에 만나서 얘기 좀 하자고 해서….」그래, 사돈하고 이제 얘기하나?「예.」안 만나 보고 갔다가는 이제는 뭐…. 예전에 뭣인가, 골동품을 갖다 주고 그때 못 만났다고 그러지 않았어?「그 사돈 아닙니다.」그럼?「막내아들….」막내 아들?「예.」막내아들이 전번에 결혼했을 텐데?「지금 대학교 2학년입니다. 이번에 다 왔습니다, 며느리라든가.」그 아버지도 왔겠구만?「예, 다 만났습니다.」그래, 사돈끼리 아주 몽땅 만났겠네?「예, 저녁에 같이 저녁을 먹으면서 얘기도 하고….」일본 사돈이 어때? 한국 사람같이 말을 자유롭게 못 하니까 거북하고 쑥스럽고 미안할 때가 많지? 하긴 뭐 식구들이니까…. 식구가 아니면 그거 얼마나 거북하겠나? (웃으심) 그러고 보면 식구라는 것이 무서운 거야. 그래서 무슨 얘기를 했나?「사는 얘기지요.」축복받은 얘기는 안 하고?「이번에 모두 은혜 받은 얘기들….」그래, 은혜 받은 그 식이 어떤 식인지 다 모르지?「다 알겠지만 뭐 그걸 다 일일이 얘기하지 않으니까 마음속으로 다 새기고….」

곽정환이가 전부 다 요즘에 영계에 대한 실상을 세밀히 해주고, 통일교회 역사를 얘기하고, 선생님의 가정과 애들과 하나된다는 것을 얘기했는데, 잘 얘기했다구요. 그렇게 돼야 된다구요.「정말 감사하고 값있는 교육이었습니다.」그럼.

그러니까 세상에서 제멋대로 태어났고 제멋대로 살던 사람들이 원리 말씀을 배워 가지고 자기들이 그런 신념의 생활을 결의할 수 있는 말씀을 전할 수 있다는 것이 놀라운 거예요.

그래, 그 전체 주제가 뭐인가, 현실이? 이번 축복의 주제가 뭐야?「사위기대 축복….」크게 해봐, 크게.「제1차 사위기대 입적 축복식입니다.」그 입적 축복, 선생님이 축복하는 직접적인 뜻과 내용이 뭐냐 이거예요. 3시대라는 것을 잊어버리면 안 돼요, 3시대. 역사가 다 들어간다구요.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

3시대인데, 구약시대는 가정적 메시아가 못 된 거예요. 가정적 부모가, 참부모가 못 되고, 그 다음에는 예수시대, 혹은 신약시대에는 국가적 참부모가 못 되었다구요. 성약시대는 천주적인 참부모가 못 되어 가지고 지금 과정에 있는 거예요. 이걸 정비해야 돼요. 3시대 전체의 목적은 뭐냐 하면, 3시대 사위기대…. 사위기대 뭐?「입적….」사위기대? 입적, 그 다음에는? 통일 축복식, 그렇게 되어 있다구요. 이게 역사의 골자가 돼 있어요.

3시대의 부모의 자리라는 거예요. 그래, 사위기대예요. 부모라면 자기 부모만이 아니라 3대의 부모라구요. 부모시대, 자기 부부 시대, 자녀시대, 3시대입니다. 역사적 대표하고 가정을 중심삼고 종적인 역사적 3시대를 전부 다…. 그래, 사위기대가 횡적으로 되는 거예요. 사위기대 입적! 그렇게 태어나면 하늘나라에 자녀로 입적하는 거예요.

횡적으로 입적해 가지고, 입적 그 다음에는?「통일 축복식입니다.」통일이에요. 영계 육계가 이게 갈라졌던 것을 전부 다 연결하고 그것을 해소해 주는데, 거기에 핏줄이 연결돼야 돼요, 핏줄이. 3시대의 핏줄, 이 3시대의 핏줄을 연결하기 위해서 하나님이 얼마나 고통받았어요? 창세 이후 지금까지 핏줄을 잃어버리고 전체 일 가정의 아들딸로부터 가정?종족?민족?국가?천주를 잃어버린 모든 세상이 하나님의 눈앞에는 전부가 탄식의 물로 나타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