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아버지를 사랑하는 이상 남편과 아들딸을 사랑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4권 PDF전문보기

참아버지를 사랑하는 이상 남편과 아들딸을 사랑하라

한국 사람과 일본 사람을 비교해 보면, 한국 사람이 더 건강합니다. 그렇지요? 너도 그렇지? 남자인 주제에 뭐야? 여자와 같은 얼굴을 하고 말이야! (웃음) 그러니까 오쿠상은 강한 오쿠상일 거라구. 네가 오쿠상이야?「하이.」강한 오쿠상인데, 아들딸은 누구야? 음, 너 같은 오쿠상이라면 아들딸의 얼굴이 더 작아졌을 거라구. 이렇게 큰 얼굴을 가지고 있는 오쿠상을 묶어 주었는데, 그래도 아들딸의 얼굴이 그렇게 크지 않구만! (웃음)

일본 청년들은 정자가 1억5천만 개에서 7천만 개로 떨어져 있습니다. 까딱하면 아들딸을 못 낳는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일본 사람들을 불쌍하게 생각해서 교차결혼을 시켜 주었으니까 일본 사람들은 선생님에 대해 고맙게 생각해야 됩니다. (박수) 국경을 철폐하기 이전에 교차결혼을 한 나라는 일본과 한국밖에 없습니다. 이것은 세계적이에요. (박수)

이 책이 필요하지 않는 사람은 손을 들지 말라구요! (웃음) 필요한 사람은 양 수족을 들어라! 양 수족, 수족이라구요. 이것은 무엇이냐 하면, 하나님의 수족을 내 수족에 맞추어 가지고 하나님이 가는 데 나를 데리고 가 달라고 하는 모습이라구요. 알겠어요?「예.」그대로 180도 돌아 봐요! 360도, 엉덩이를 중심삼고 돌아 보라구요! 이 녀석들! 이 시간에 찾아오는 천운과 영원히 떨어지지 않겠다고 선생님 앞에서 맹세하는 것이니까 그렇게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결론이 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예.」

선생님이 재미있지요? 오모시로이(面白い;재미있다) 반면에는 오모쿠로이(面黑い;오모시로이의 엇먹은 말씨)가 있다는 사실을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그러니까 협박을 하는 거예요. 뭐 치고, 치고, 치고…! 아이들이 웃는다구요. 하하하, 호호호, 히히히, 헤헤헤, 헷헷헷…! (박수) 너희들은 어리니까 선생님이 춤추는 것도 가르쳐 준다구. (웃음과 박수) 모두 다 좋아서 정신이 없다구요. (웃음) 조심하라구요, 조심! (*부터 일본어 말씀하심)

자, 그렇게 알고, 이 책 다 받기를 원하지요? 여기에 부모님의 이름이 있고 사인이 있어요. 아버님의 사인이 있고 어머님의 사인이 있어요. 알겠어요? 이것은 입적 기념이라구요. (박수)

자, 그러면 말이에요, 국경철폐에 대한 말씀 훈독회 한번 해보자구요. 여러분하고 새로운 패들이 왔는데 말이에요, 내가 훈독회도 한번 하고, 뭐 얘기는 그만큼 해도 될 거라구요. 훈독회하고 축복에 대한 결론만 얘기해 주고 나는 한남동으로 돌아가야 된다구요. 결혼까지 해 주어서 좋은 신랑 얻어 주었는데 신랑 따라가면 됐지, 혼수 해 가지고 결혼식 해준 그 선생이 뭐가 좋아요? 선생님 이상 자기 남편과 아들딸을 사랑해라!「아멘!」박수, 박수! (박수)

그래도 좋아하는구만. 여편네가 자기보다 선생님을 더 좋아하지? 남편보고 물어 보잖아? 아니, 너보다도 선생님을 더 좋아하잖아? 그러니까 실쭉 해 가지고 ‘아이고, 그 여편네가 선생님을 사랑하지 말고 나를 더 사랑해 주면 좋겠다.’ 하는 생각을 하고 있잖아? 언제든지 그늘이 져 가지고 섭섭하게 생각하잖아? 아, 그거 물어 보잖아? 그래, 안 그래? 조금 그렇지? 그렇게 알고, 잘 기억해요. 통역 잘 하겠지, 통역? 조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