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권의 선두에 있는 일본의 여자들이 대양주의 교육을 책임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해양권의 선두에 있는 일본의 여자들이 대양주의 교육을 책임져야

앞으로 바다가 중심이에요. 물이 문제인데, 앞으로는 바닷물을 정수해서 담수로 해 가지고 얼마든지 먹을 수 있는 거예요. 지금 그것을 하고 있다구요. 그래, 관심 있어요?「예.」

일본이 해양세계에서 선두에 서 있는 거예요. 일본 하게 되면 고기잡이의 선두에 서 있고, 바다의 모든 어로(漁撈)에 있어서 선두에 서 있어요. 그런데 일본도 이제는 전부 다 2백 해리 경제수역을 적용하기 때문에 고기도 못 잡고 후퇴하고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양식을 하지 않으면 안 돼요.

일본 민족은 2차대전 이후를 중심삼고 세계 선진국이 제일 문제시하는 민족이 된 것을 알아야 돼요. 왜 그러냐? 일본은 한국을 침략했고, 중국을 침략했고, 하와이를 침략했고, 싱가포르부터 필리핀, 베트남을 침략한 거예요. 아시아 지역을 침략했고, 전 세계의 이름 있는 나라를…. 2차대전 후에 제일 경계한 것이 뭐냐? 독일이라든가 일본이 일어나지 못하게끔 군사관계를 절대 확장하지 못하게 제재한 거예요. 이 나라를 그냥 두면 안 된다는 거예요. 어차피 또 그런 일을 벌인다는 거예요.

세계에서 제일 열심히 일하는 나라가 일본하고 독일이에요. 2차대전 이후에, 전후 50년 동안에 세계 수준의 과학기술을 따라갈 수 있게 된 나라가 한국이에요. 한국 사람이 일하는 것은 일본 사람보다 우수하다는 거예요. 그 배후의 정신적인 영향을 누가 줬느냐? 선생님이 준 거예요. 박정희 대통령 때 새마을 운동이라든가 문맹퇴치 운동을 선생님이 시작해서 연결시켜 가지고 정책 방향에 전개해서 발전할 수 있게 해준 거예요. 그것을 세계가 알고 있는 거예요.

일본이라든가 미국이라든가 독일이라든가 하는 선진국은 레버런 문이 자기 나라에 들어와서 단시일 내에 영향을 미쳐 가지고 딴 곳으로 끌고 간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반대하는 거예요. 전후 50년간에 종교권으로서 세계 기성종교 이상까지 올라간 것을 알기 때문에 무서워한 거예요. 그걸 알고 있어요.

지금 내가 대양주에 와 있으니까 일본 정부하고 미국이 ‘레버런 문이 뭘 할 것이냐?’ 하고 보고 있는 거예요. 일본하고 미국이 반대하면 중국하고 소련이 나를 지지한다는 거예요.

그래서 일본이 섭리로 볼 때 해와국이기 때문에, 일본 여자들을 중심삼고 세계에 어머니 정신을 일으켜 가지고 교육을 책임져야 되겠다 이거예요. 어머니가 아기들을 길러야 돼요.

일본 선교사가 여기에 몇 명이나 왔어? 130명씩 배치하게 돼 있는데?「한 나라에 120명입니다.」그들이 와서 할 것은 전도도 전도지만, 여자들이 생활할 수 있는 내적 가정생활에 대한 지도와 교육을 해야 돼요. 사회교육 분야, 유치원부터 소학교, 중고등학교까지 교육해야 돼요. 전후에 일본에서 선두에 서 가지고 일한 것은 남자들이 아니고 여자들이에요. 어머니들이 했어요. 여자들이 가정의 모든 문제라든가 교육의 모든 걸 책임져야 돼요.

영계나 육계나 일단락됐어요. 선생님이 탕감할 수 있는 시대를 지나서 이제는 모든 여자들하고 아들딸들이 입적할 수 있는 시대에 들어왔기 때문에, 탕감섭리시대는 지나가고 새로운 제4차 아담권 심정권시대를 맞이한 거예요. 세계를 하나로 보는 거예요. 하늘땅이 이렇게 되었던 것이 이렇게 되어 똑바른 하늘땅이 됐다 이거예요. 그럴 때가 왔다구요.

그래서 일본 여자들은 자기 집을 팔고, 자기 땅을 팔고, 자기 몸을 희생시켜서라도 현재 미개발 나라에 가서 교육수준을 높여야 돼요. 교육을 해야 돼요. 어차피 이런 일을 일본이 책임 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