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를 자랑할 것이 아니라 나를 자랑할 수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참부모를 자랑할 것이 아니라 나를 자랑할 수 있어야

선생님이 잘났다고 자랑하지 말라 이거예요. 여러분도 선생님 이상 되고 싶지요? 선생님이 오대양 육대주를 위해서 산다고 그랬는데, 요즘은 태평양문화권이라 해서 해양권을 해방하기 위해 학교를 세워 주고, 배를 만들어 줘 가지고 태평양문명권의 주역이 될 수 있게끔 해보겠다 하지만 말이에요, 이제부터 그것이 몇 년 후에는 다 끝난다면 어떻겠어요?

선생님이 다 해놓지 않았어요? 학교도 유명한 대학을 만들고, 무엇이든지 유명한 거예요. 요즘에 운동도 잘 해요. 일화 축구팀이 금년에 일등 할는지 모르겠다구요. ‘일등 해라!’ 하는 것이 내 생각이에요.

박판남이 왔나? 박판남! 안 왔구만. ‘일등 해라!’ 하는데 일등 해야 되겠어요, 안 해야 되겠어요?「해야 됩니다.」선생님이 만약에 이런 자리에 있으면 일등 했겠어요, 못 했겠어요?「하셨습니다.」못 하는 날에는 못 하는 그 작자들이 살아남겠어요, 죽겠어요?「죽습니다.」(웃으심) 앉아 있을 수 없고, 누워서 잠을 잘 수도 없을 거예요. 그러면 일등 되겠어요, 안 되겠어요?「됩니다.」

‘금년보다 명년에 십 배 고생하고, 그 다음에 백 배 고생하고, 그 다음에 천 배 고생하면 3년 이내에 일등은 해둔 것이다!’ 그렇게 생각해도 그거 틀린 말이에요, 가당한 말이에요.「가당한 말입니다. (유종관 회장)」너, 3년 동안 남북통일 완성하자! 가당한 말이야, 불가당한 말이야, 무가당한 말이야? 어떤 거야?「가당한 말입니다.」가당! 안 될 때는? 불살라 가지고 확 없어진다고 생각하고 해보라구요.

‘선생님이 아무리 잘났더라도 지금까지 뭘 하고 뭘 하고 했더라도 앞으로 십년 후, 백년 후가 되면 어느 누구라도 할 수 있는 판국이니 자랑할 것이 없다. 지금이니까 자랑하지, 십년 백년 후에는 자랑할 것이 없다.’ 그것이 상식이 되어 있어요. 그 다음에 뭘 할 거예요? 알겠어요? 한국에 살던 축복받은 가정들이 ‘천하의 명승지는 내 것 아닌 것이 없다. 내가 못 갈 곳이 없다.’ 할 수 있어야 돼요. 기분이 어드래요? 자기 이름으로 못 가면 하나님의 이름으로, 하나님의 이름으로 못 가면 참부모의 이름으로, 참부모의 이름으로 못 가면 참아들딸의 이름으로 간다는 거예요.

그래서 이 우주가 생겨났어요. 하나님의 가정을 위해서 생겨났다면, 하나님으로부터 하나님의 아버지 어머니, 하나님의 손자, 부부를 위해서 생겨난 것 아니에요? 그러면 그것이 중심이니 거기에서는 어느 허락하는 가정, ‘나는 거기에 가지가 되겠다.’ 하면 참부모 밑에서 가지가 돋겠느냐, 1대 2대의 가지가 되겠느냐, 3대의 가지가 되겠느냐 이거예요. 참부모의 3대 가지가 되겠다 하면 참부모의 혈족과 결혼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런 생각 해요?

강현실, 그런 생각 해? 아들딸이 없잖아? 생각만이 아니야. 열두 제자보다도 나으면 하나님이 뭐라고 할까, 양자로 택할 수 있다는 거야. 정성들이라구. 그렇기 때문에 내가 영계의 결혼도 다 해주는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영적 결혼한 사람은 지상에 열두 아들딸을 거느린 사람보다도 더 충성을 하겠다고 하면서 움직인다는 거예요. 그것보다 나아야 할 것이 지상에 사는 해방의 혜택을 받은, 참부모의 축복을 상속받을 수 있는 자녀들의 가정이다 이거예요.

그 가정에서는 틀림없이 이마를 맞대고 24시간 냄새 맡고, 발 구린 냄새, 무슨 냄새, 어머니 아버지가 병나고 고생한 모든 냄새를 내가 기쁨으로 맡으면서 모시고 살 수 있는 아들딸이 되겠다고 한다 이거예요. 아들딸이 되는데, 부모님을 모시지 못한 그런 아들딸은 있을 수 없어요. 알겠어요?「예.」

그래, 사진 모시는 운동이 몇 년부터 시작됐어요? 벌써 7년째 되지요? 곽정환!「예! 1992년부터 시작해서 8년째 됩니다.」나보다 더 기억이 낫구만. 나는 고생하다가 잊어버렸는데 고생 안 하고 세기만 했구만. (웃음) 그렇게 오래 됐어요. 사진을 놓고 매일같이 부모님같이 모시고, 어제 죽은 남편 무덤을 왔다갔다하면서 속삭거리는 그런 정성을 가지고 보고하고 생활하지 못해 봤다 이거예요. 이제 그걸 시작해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