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하추동 사계절에 한 번씩 돌아가면서 낚시대회를 개최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8권 PDF전문보기

춘하추동 사계절에 한 번씩 돌아가면서 낚시대회를 개최하라

그래, 큰배가 있어야 돼요. 다섯 개 큰 도시 그 지역은 큰 배 두 척씩은 있어야 되겠다 이거예요. 이러면 언제든지 우리가….

일본 알라구요. 마쓰자키! 50개 주에서 이제부터 일년에 몇 사람씩 들어오겠어? 낚시를 일년에 네 번씩 하라고 지시한 것을 알아?「예. (유정옥)」한 번에 각 현(縣)에서 몇 명씩 참가하려고 그러나?「각 현에서는 말씀 안 하셨고 할 때마다….」할 때마다 각 현에서 해야지. 한 곳에서만 모아 하겠나?

47개 현이면 47개 현에서 하는 거야, 춘하추동에. 우수한 사람은 올림픽대회같이 해서 현과 현끼리 경쟁해서 올라가는 거야. 그래서 사위기대면 사위기대 해 가지고 1등 한 그 패가 세계 무대에 참석하는 거야. 4개 현이 합해 가지고 경비를 전부 지원해서 올림픽대회, 세계 대회에 참석시키는 거야. 무슨 말인지 알겠어?「예.」

그런 작전을 하려고 하기 때문에 한 현에서만 해도 경연대회에 나갈 수 있는 챔피언 후보자를 양성하는 데 있어서 못해도 백 명을 표준으로 해야 돼요. 백 명 해야 거기에서 등수에 들어가는 것은 10분의 1이면 10명밖에 더 돼요? 이래 가지고 새로이 가입해서 하는 거예요. 배들 있잖아요? 배를 중심삼아 가지고 자기 수역에 들어가서 배치해 가지고 회원제로 해서 앞으로 챔피언이 되어 세계적인 무대에서 영웅이 되는 거예요. 그 세계에서 말이에요. 알겠어요?

지금 그 준비를 하고 있는 거예요. 아시아 피싱대회 조직을 했어요. 이제는 세계 대회 조직을 하려고 그러는데, 대양주에 윤태근이 들어가서 선무공작(宣撫工作)을 다 끝내고 왔다구요. 그러니까 이렇게 안 할 수 없다구요. 알았어요?「예.」

그렇게 되면 일본이 관광취미와 낚시와 헌팅 취미까지 다 걸려 들어가요. 이러니 돈 보따리는 거기에서 놀아나고 있어요. 은행장이 없나, 큰 회사 회장이 없나, 전부가 다 걸리더라구요. 그 사람들을 우리가 데려다가 교육시켜서 한 코에 꿰 가지고 ‘세계를 위해서 도서국가 지원이다!’ 해놓고 콘테스트를 돌아가면서 몇 군데에서 하는 거예요.

거기에서 일본이 역사적인 책임을 못 했다고 하면서 그 애혼들을 위해서 위령탑을 만들고, 그리고 죽은 사람 중에 대표적인 사람이 있잖아요? 장성이 죽었으면 그 사람이 죽은 날짜를 중심삼고 위령제를 춘하추동 해주는 거예요. 여러 탑을 만들어 놓고 말이에요. 알겠어요?「예.」

자기 친척들을 모아 가지고 위령제를 하고 ‘불쌍한 이 도서를 구해야 되고 당신 아들딸의 피가 뿌려진 이 나라 이곳에 있어서 애혼이 되지 말고 안식하게 후원하자!’ 하는 거예요. 그것은 설득하는 대로 듣게 되어 있어요. 알겠어요? 2차대전 때 일본 군대가 거기서 다 죽지 않았어요? 3분의 1은 거기서 죽었을 거라구요, 죽은 사람 가운데. 그런 생각을 하고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