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색 인종을 하나 만들 수 있는 것은 사랑밖에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9권 PDF전문보기

오색 인종을 하나 만들 수 있는 것은 사랑밖에 없어

자, 그렇게 생각하자면 앞으로 이 모든 오색 인종을 하나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으로? 사랑밖에 없어요. 돈도 아니에요, 돈도. 지식도 아니고, 권력도 아니고, 돈도 아니에요. 행복이라는 것은 돈 가지고도 아니요, 지식이나 권력 가지고도 아니에요. 참사랑을 가지고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왜? 참사랑 길은 과거 사람이나 현재 사람이나 영원히 공식적인 기준이 맞아야 돼요.

뭐가 귀하다구요?「트루 러브(참사랑)!」세계에 무슨 정치가 나오겠어요? 지금 돈 정치 하나요, 힘 정치 하나요, 사랑 정치 하나요? 지금 저 강대국이 자랑하는 것은 힘을 자랑하고 돈을 자랑하고, 그 다음엔 뭐예요? 지식을 자랑하는 거예요. 제일 귀한 것이 러브 파워, 트루 러브 파워라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파워를 잃어버렸어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의 정치 이상에 정착할 수 있는 것은 사랑의 이상밖에 없어요.

이렇게 볼 때, 사랑의 정치 방향이 설정된다면 그 공식과 모델이 때에 따라 변하고 왔다갔다하겠어요? 지식이 변한다고, 권력이 변한다고, 돈이 변한다고 왔다갔다하나요? 지금은 뭐예요? 경제 파워예요, 경제 파워.

그 한 나라 사회에 들어가 보면 지식 파워, 누가 더 많이 아느냐 이거예요. 그 다음엔 뭐예요? 돈 파워예요. 지금 세상을 보면 뭐냐 하면 말이에요, 힘의 파워, 돈의 파워, 지식의 파워가 개인세계와 나라에 꽉 차 있어요. 그것은 변하는 거예요. 고착시킬 수 없어요. 변해요.

돈을 갖고, 힘을 가지게 된다면 못살던 사람이 세계를 별의별 짓 다 하려고 그래요. 변화무쌍하다구요. 지식의 세계에서는 한 단어만 더 알면 ‘내가 왕이다!’ 그래요. 경쟁이 뒤넘이쳐요. 평준화라는 것이 있을 수 없다는 거예요. 그러나 앞으로 이상세계는 정치체제는 변하지 않아요. 그걸 알아야 돼요. 변해서는 안 된다구요.

그 다음엔 경제체제는 어떻게 되느냐? 그것도 변하지 않아요. 관리 체제가 돼요, 관리체제. 또, 지식세계도 아는 사람이 자랑할 것이 아니에요. 많이 가르쳐 줘야 돼요. 자랑할 것이 하나도 없어요. 무엇을 자랑해야 되느냐 하면 자기들 부부를 중심삼고 사랑의 가정을 자랑하라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