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마음의 싸움을 이기기 위해서는 몸을 쳐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2권 PDF전문보기

몸 마음의 싸움을 이기기 위해서는 몸을 쳐야 돼

이제는 유엔(UN)이 내 손에 들어왔어요. 내 말을 안 들으면 안 돼요. 공산당을 어떻게 소화하느냐? 이미 공산당은 전세계적으로 나를 제일 미워하다가 이제는 다 포기해 버렸어요. 레버런 문 이론을, 창조원리를 막을 도리가 없어요. 이성성상의 근원, 사위기대니 뭐니 삼대상 이상이라는 것이 천주의 구조적인 모델이에요.

그래, 이상헌 씨도 선생님 말을 잘 모르고 영계에 가 봤어요. 뭐 바른손으로 영계를 붙들고 왼손으로 지상을 붙들어 가지고 거꾸로 돌린다고 했는데 그것을 믿겠어요? 가 보니까 사실 그렇게 됐거든. 그러니까 ‘아이구, 큰일났구나!’ 한 거예요. 우리 통일교회를 중심하고 똥개 새끼들이 많아 가지고 냄새를 피우고 출입구에 문을 두드리고 부끄러운 줄 모르고 있다 이거예요. 여기 선문대학 다니는 사람 손 들어 봐요. 왜 이렇게 적어? 내리라구.

몸 마음의 싸움을 이기기 위해서는 몸을 쳐야 돼요. 몸뚱이는 세상을 좋아해요. 세상 것을 찾아가려고 그래요. 수평이에요, 수평. 수평과 수직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하나님은 수직적 주인이요, 아담은 이 땅 위에서 실체 주인이에요. 이게 수직이에요. 수직의 길은 직단거리를 통해야 돼요. 직단거리는 90도 외에는 없어요. 수평에서도 직단거리는 90도밖에 없어요. 그래야 돼요. 선이라는 것은 두 점을 통하는 거예요. 그걸 선이라고 그래요. 우주의 조화는 3점이 있어야 돼요. 안과 밖에 있어서 안에 있는 것 자체가 선 작용을 했으면 선 작용밖에 할 수 없어요. 원형을 그릴 수 없어요. 어떻게 원형세계에 반대되는 인간과 접붙일 수 있어요? 360도를 같은 속도로, 같은 사랑으로 넘어갈 수 없다는 말이에요. 알겠어요? 그 모든 이론이 맞아야 돼요.

보라구요. 공산주의는 우주는 힘으로 되어 있다고 그래요. 그것 좋아요. 힘이 먼저냐, 작용이 먼저냐가 문제예요. 남자는 남자 작용을 하고 여자는 여자 작용을 하지요? 그것이 작용한다고 사랑의 힘이에요? 사랑이에요?

전기를 보게 된다면, 전기가 먼저냐, 작용이 먼저냐? 근본문제에 대한 질문이라구요. 여러분, 남자로 태어나자마자 ‘아이구, 내 사랑!’ 하고 여자를 찾아가나요? 뭘 해요? 크기 위해서 기다려야지요. 작용을 해 가지고 성숙하는 성숙기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그래야 남자나 여자나 상대를 찾아가는 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게 자연이치예요. 우주의 존속하는 자연이치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