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웃고 즐기면서 재창조할 수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3권 PDF전문보기

세상을 웃고 즐기면서 재창조할 수 없어

아시아인들이 얼마나 많은 줄 알아요? 아시아의 인구가 얼마나 되는 줄 알아요? 32억에서 34억 돼요. 60억 인류라고 하는데 60억이 못 돼요. 그 중에 5분의 3이에요. 그 사람들이 어디에 가서 살겠어요? 중국과 인도 그 땅의 10배 이상, 몇십 배 되는 땅으로 소련이 남아 있고, 툰드라 지역이라든가 해양권 지역이 남아 있어요. 찾아가려면 그곳밖에 없어요.

선생님이 미쳤지, 돈이 얼마나 많다고 이것을 방어하려고 하느냐 이거예요. 이제는 해양산업의 첨단에 선 것은 레버런 문이라는 것을 다 인정한다구요. 남극을 점령할 사람은 레버런 문밖에 없다고 얘기해요. 말을 들어 보니까, 내용을 들어 보니까 기분이 좋지요?「예스.」기분 좋다고 답변할 수 있는 주인이 될 수 있어요?「예스.」

‘�! 우리는 싫다!’ 그러면 다 빼앗겨 버려요. 이기고 자랑하다가 졌던 나라들한테 빼앗기는 거예요. 선두에 섰던 것을 중국한테, 일본한테 빼앗겨 버려요. 인도는 잡신교예요. 레버런 문이 통일시킬 수 있는 거리가 멀지 않아요. 종교권이라구요. 인도도 종교권, 중국도 유교권이고, 러시아도 러시아 정교를 가지고 있어요. 종교권이에요. 일본 자체는 조상을 섬기는 잡도지만, 종교권이 농후한 곳이에요. 공산당이 거기서 뭐…. 지금 북한이 혼자 주체사상이니 뭐니 하지만 공산당의 핵심이 돼요? 오래 못 간다구요.

미국이 아시아를 알아요? 몰라요. 중국 사람을 못 당합니다. 중국 사람은 10년을 사귀더라도 친구들의 비밀 얘기를 완전히 몰라요. 그 나라에서 전쟁이 일어난다든가 그 나라에 환난이 일어나면 피할 수 있는 비결을 생각하기 때문에, 언제나 두세 가지의 자기 보신(保身)적인 비밀을 품고 살아요. 그건 죽기 전에는 얘기 안 하는 거예요. 그걸 어떻게 알아요?

그런데 세 시간만 되면 보따리 펴놓고 다 보이는 것이 미국 사람들이라구요. 뭐 ‘즐기자!’ 하면서 웃고 ‘해피 해피!’ 하는 게 아메리카 시스템이에요. 뭐 말하면 ‘하하하!’ 웃고 말이에요. 웃어 가지고 세상을 창조할 수 있어요? 울고 눈물을 많이 흘려야 돼요. 저쪽 나라 사람들은 지금 울고 눈물을 흘리고 있어요.

2010년이 되면 미국을 앞선다는 것이 과학적인 데이터에 의한 통계 결과예요. 경제력 일등이지, 맨 파워 일등이지, 그러면 다예요. 선진국가에 있는 모든 비밀 된 학술적 내용이 빠져나가는 거예요. 미국에 한 5만 명이 되지? 그렇지?「유학생이 5만 명이 와 있습니다」그 이상이 되잖아?「예, 5만 명입니다.」중국, 일본, 한국만 해도 30만 명이에요, 30만 명.

학교에 가면 미국의 젊은이들이 오랜 시간 공부해 가지고 박사학위 안 가지려고 그래요. 미국의 이름 있는 교수들은 대개 미국 사람이 아니에요. 백인이 아니고, 아시아 사람들이 될 날이 눈앞에 왔어요. 뭐 하버드, 예일, 프리스턴대학의 똥싸개까지 다 알고 있어요. 거기에 있는 도서관 책 첫 번 발표된 것, 비밀로 돼 있는 것을 다 알아요.

그래서 국가적으로 통합적인 연구 방향을 정해 나가기 때문에 따라가지 못해요. 미국은 개인주의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