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약성서의 골자인 네 가지 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3권 PDF전문보기

성약성서의 골자인 네 가지 말씀

양창식이는 여기 간부들을 모아 가지고 그 책 전체 가운데서 네 타이틀씩 어떤 것을 빼든지 빼라구.「예.」여기의 열 네 개를 중심삼고 네 타이틀을 빼는 거예요. 이미 마음으로 정하고 있지만 얼마만큼 적중시키느냐 하는 것을 내가 테스트하고 있다구요. 그거 읽지 못하고, 몇 번씩 읽어 보지 않은 사람은 대번에 뺄 수 없어요. 세 번 이상 읽어야 돼요.「예.」빨리빨리 해요, 20일까지.

성약 성경에 가입될 수 있는 타이틀이 그 책에 기록이 돼 있을 거라구. 그거 알아?「예. (양창식)」뭐 뭐야?「다섯 개입니다.」뭐야?「‘구원섭리사의 원리관’」그 다음엔? ‘우주의 근본을 찾아서’, 그 다음엔 또 뭐야?「‘우주의 근본을 찾아서’」‘참사랑을 중심한 참된 가정과 나’ 그 다음엔 뭐야? ‘3대 주체사상’이에요. 우리 통일교인들은 그걸 다 따루어야(외워야) 돼요. 이게 성약성서의 골자라구요. 그런 걸 얘기해 준 그런 기록이 여기 어디에 있을 거라구요. 그런 기준에서 정성을 들여 가지고 빼야 된다구요.

이번에 내가 순회하고는 미국에 안 있을지 몰라요. 언제나 미국에 살면서 이렇게 보낼 수 없다구요. 맨 처음 미국에 1971년에 와 가지고 전국 50개 주를 강연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반대를 받았지만 나중에는 환영받는 가운데서 기독교 지도자들을 중심삼고 결속할 수 있는 한 길을 만들어 주는 거예요. 너희가 나라와 세계에 대해 책임을 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런 놀음을 한다는 걸 대회 시작에서부터 얘기를 다 해줘야 된다구요. 알겠어?「예.」

그렇기 때문에 이 책이라는 것은 지나간 책이 아니고 미래에 하나님의 조국광복을 위한, 하나님의 뜻의 완성 성약시대를 표준해 가지고 말씀을 한 것이기 때문에, 오랜 역사과정을 거쳤지만 한 기준을 중심삼고 말씀한 것이기 때문에 이것이 미국을 중심삼고 결속해야 할 결실적인 내용의 말이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국가, 국민, 혹은 지도자가 일체가 되어서 세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이런 놀음을 해야 된다는 것입니다. 2차대전 이후에 56년이구만. 잃어버린 그 모든 실적을 다시 복귀할 수 있게끔 기독교가 단합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런 내용을 전부 서문으로 써 가지고, 이런 스피치(강연)를 하게 된 배경을 써 가지고 나눠 줘야 된다구. 알겠나?「예.」

그 열 네 타이틀 가운데서 네 타이틀을 빼려고 그래요. 빼는 것은 간단한 거예요. 전통적 사상을 딱 만들어야 할 그거예요. ‘구원섭리사의 원리관’이라든가 그 다음엔 ‘우주의 근본을 찾아서’, 그건 사랑 문제예요. 그 다음엔 ‘참된 가정과 나’ 그 다음에는 ‘3대 주체사상’이에요. 하나님이 참부모고 참스승이고 참왕이라구요. 거기에 가정에 있어서는 효자가 되고, 국가에서는 충신이 되고, 세계에서는 성인, 천주에서는 성자의 도리를 다해야 된다는 것이 3대 주체사상이에요. 그것으로 다 끝나는 거예요. 그런 것을 중심삼아 가지고 빼 봐요.

효율이는 그런 내용을 중심삼고 원고를 만들어. 오늘부터 만드는 게 좋을 거라구.「예, 지금 영어 준비하겠습니다.」그거 만들어서 줘도 괜찮아. 빨리 해서 타이프 쳐 가지고…. 그거 컴퓨터에 다 들어가 있을 것 아니야?「예, 다 들어가 있습니다. 그러니까 서문 같은 데만 조금씩 손질하면, 어디서든 쓸 수 있도록….」내가 해줄 테니까.「예.」빨리 오늘부터 하라구. 알겠어, 무슨 말인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