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교와 신교를 연합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3권 PDF전문보기

구교와 신교를 연합시켜야

미국 종교를 지도한다는 이 목사 짜박지들이 지금까지 레버런 문을 망치려고 별의별 짓을 다 했어요. 이제는 자기들이 어디로 가려고 해도 갈 데가 없어요. 가려야 갈 데가 없다구요. 레버런 문을 붙들 수 있는 때가 왔기 때문에 50개 주를 순회해 가지고 이름 있는 목사들을 통해 연합교회 형태를 바라보면서 이 일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이번에 해야 할 것은 뭐냐 하면, 선생님의 사진 모시기 운동을 교회에서 해야 되는 거예요. 그런 생각은 안 하고 있지요? 기독교 교회를 중심삼고 그 대표 될 수 있는 목사들을 전부 대표로 빼내기 위한 작전이에요. 그거 반대할 사람이 없다구요. 나라도 그렇게 대할 수 있는 때가 돼 있고, 목사들도 그런 관이 돼 있고, 신자들도 그런 관에 있어서 해야 할 것을 혁명이 벌어져서 다 아는 이때에 이런 일은 지극히 국가의 운명을 건 대회라고 생각하고 있는 거예요.

내가 로마의 교황청에 가 가지고 교황을 만날 수 있는 권한이 있다고 봐요, 없다고 봐요?「있습니다.」누구를 못 만나요? 누굴 못 만나느냐 말이에요? 미국을 빼놓고 그럴 수 없다구요. 아벨 입장인 신교 국가예요. 구교 국가가 다 해놓은 것을 망쳐놨기 때문에 필그림 파더(Pilgrim Fathers;청교도)를 중심삼고 신교 국가를 만든 거예요, 이게.

케네디 대통령이 몇 대예요? 40대 아니에요? 40대에 처음으로 구교 대통령이 된 거라구요. 하나 만들기 위한 거라구요. 1960년대에 케네디 대통령이 암살됐고 함마슐드도 비명에 죽지 않았어요? 존 에프 케네디가 대통령을 하겠다고 대대로 해 먹지 않았느냐 말이에요. 안 된다는 거지요. 구교 신교를 엇바꿔 가지고 한 7대만 거쳐가면 통일은 당연히 될 텐데….

기독교가 갈라져 가지고 불교로 가고, 별의별 난장판이 지금 벌어졌다구요. 선생님을 반대하고, 이렇게 하나되어, 미국이 구교 신교가 하나되어 가지고 선생님을 반대하다가 둘 다 망하잖아요? 이제 나를 반대하면 둘 다 망해요. 다 망하는 거예요. 남겨두지 않고 영계에서 데려가요.

남북미를 중심삼고 신교 구교의 연합운동 하는 것은 나밖에 어디 있어요? 5년 전부터 한 거예요. 남미도 그래요. 신교의 여러분 미국 식구들이 전세계의 통일교회에 있어서 지도적인 선두 자리에 서 있어야 돼요. 일본 여자들이 선교사들로 앞장선 것을 부끄럽게 생각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