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자에게 필요한 경제력 외교력 교육능력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5권 PDF전문보기

지도자에게 필요한 경제력 외교력 교육능력

경제문제, 그 다음에는 외교문제, 그 다음에는 교육문제, 3대 문제에 대해 통일교회 교인들은 훈련되어 있어요. 경제 자립을 못 하면 책임자가 못 된다, 외교 능력이 없으면 책임자가 못 된다, 그 다음에는 뭐라구요? 교육할 수 없는 자는 책임자가 못 된다 이거예요. 그렇게 나라의 지도자를 교육하기 위한 표준을 세워 가지고 나왔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그들이 무슨 지옥에 갈 패들이 아니에요. 국가 최고의 관리들을 교육할 수 있는 3분야의 승패를 결정하지 않고서는 나라를 다스릴 수가 없겠기 때문에, 선생님은 통일교회 사람들을 대해서 경제 자립, 헌드레징을 하라고 한 거예요.

그 다음에는 외교 능력! 무엇이 부끄러워요? 자기 집이 망하고 나라가 망하고 하늘땅, 하나님이 망하게 되었는데 무엇이 부끄러워요? 자기와 같이 똥개 같은 지옥 갈 무리는 천 명, 만 명이 죽어도 싸다는 생각을 하고 외교문제에 무서움이 없어야 된다 이거예요.

그 다음에는 무엇이라구요? 교육해야지요. 원리 말씀이 나와 있으니 눈이 곪아터지도록 밤낮 불을 켜놓고 밤을 새우면서 외워야 돼요. 선생님이 이 길을 찾기 위해 했던 것의 10배 이상 고생해도 부족하다는 마음을 가지고 원리를 외우고 외우고 또 외우고 외워야 돼요. 자손까지도 외우고 3대까지도 외울 수 있게끔 해도 갚아야 될 감사의 심정이 터지고도 남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부끄럽고 보잘것없는 자신을 발견해야 할 그런 것을 모르고 함부로 대해 나온 불경과 함부로 대한 불효의 역적의 길, 성인을 반대하고 성자를 죽음 길로 몰아넣은 그런 괴수가 되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그 자체를 어떻게 전부 다 죽여 버리느냐 이거예요.

그런 심정이 아니고는 원리의 길을 개척도 할 수 없고 따라갈 수도 없어요. 알싸, 모를싸?「알겠습니다!」여기에 다 기록될 거라구요, 오늘 무슨 말을 선생님이 했느냐 하는 것. 자, 그거 얘기하라구.「예.」신학대학원 십자가 얘기도 하라구.「예.」(양창식 회장의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