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자는 책임지고 보호하고 발전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8권 PDF전문보기

책임자는 책임지고 보호하고 발전시켜야

왜 쌍쌍제도로 되어 있느냐? 사랑 때문이에요. 동물도 보면 몸 마음으로 되어 있어요. 척 보면 나를 상하게 할지 나를 좋게 할지 안다는 거예요. 사랑이 있는 것 같으면 동물도 잡아먹으라고 한다는 거예요. 나는 고기밖에 안 되니까 잡아먹으라는 거예요. 사랑은 보호해야 돼요. 주체적 사랑은 보호받는 것이 원칙이에요. 그 대신 중심 존재는 책임을 져야 되고, 보호해야 되고, 육성해야 돼요. 발전시켜야 돼요.

그래서 선생님은 통일교회 책임자로서 전체를 보호해야 돼요. 자기를 보호하겠다면 책임자가 못 돼요. 그 다음에는 뭐라구요? 책임을 지는 거예요. 도망가려고 생각하지 않아요. 미국의 국민들도 법정에 서게 되면 도망가거든. 그건 가짜라구요. 책임져야 돼요. 책임져야 되고, 보호해야 되고, 그 다음에는 발전시켜야 돼요.

임자들이 책임자로 있으면, 한국의 책임자면 한국의 모든 문제를 책임져야 돼요. 그걸 보호하려고 해야 되고, 그걸 키워 주려고 해야 돼요. 그것이 계속되면 뼈가 되는 거예요. 주체는 뼈가 되기 때문에 세상은 이걸 보호하지 않게 되면 내려가지만 하늘은 보호하기 때문에 뼈가 커 가고 살이 생긴다는 거예요.

보호해 주고 육성해야 돼요. 그러니 가책 받는 일을 하지 말라는 거예요. 그럴 때는 알아요. 임자네들도 일생 동안 마음이 몰라요? 싫어한다구요. 보호하는데, 가책 받는 길을 피해 가지고 좋아하는 길을 기를 쓰고 가면 발전하게 돼요.

그렇기 때문에 중심 존재는 책임을 지는 거예요. 하나님이 책임지잖아요? 창조한 세계를 책임지는 거예요. 떠나지 않아요. 상대이상을 가지고 지었던 불변 영원한 하나님에 있어서 자기가 책임지니 끝까지 사랑해 가지고 축복해 주고 하나 만들려는 개념을 안 가질 수 없다는 거예요.

원수를 왜 사랑하느냐 이거예요. 그 결론을 못 지었지요? 가정 정착, 나라 정착, 사탄세계를 인수받아 가지고 정착시키기 위한 거예요. 사탄보다 나아야지요. 사탄은 파괴하는데 나는 건설함으로 말미암아 이 대우주의 천운은 파괴에는 반발하는 것이요, 건설에는 지지하는 거예요. 지지하면 보호하는 거예요. 천운이 보호하는 거예요. 그것이 내 살림살이, 한 가정을 확대한 우주로서 연결되는 사랑의 관계가 안 되면 안 된다는 이론적 결론에 딱 서 가지고 그렇게 살아야 돼요.

4차 아담권이 뭐예요? 아담을 중심삼은 가정을 확대시킨 세계에서 중심가정으로 서기 때문에 이건 내 책임이에요. 조상들의 책임이고, 부모들의 책임이고, 후손들의 책임이지요? 구약시대 신약시대 전체가 연결됐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것은 내가 정리해야 할 책임이라는 거예요. 얼마만큼 플러스시켰느냐 하는 문제에 따라 저나라에 가서 영원한 세계에 정착할 수 있는 질서 위계가 생겨나는 거예요. 사랑의 질서 위계가 생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