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와 사냥, 양식과 사육으로 인류의 식량문제를 해결해 줘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49권 PDF전문보기

낚시와 사냥, 양식과 사육으로 인류의 식량문제를 해결해 줘야

그리고 내일부터 바다에 나가는데, 내가 나간다고 나를 앞세우고 갈 생각 하지 말라구요. 여러분이 선생님 대신 나가기 때문에 주목을 받지 않는 하나의 중심가정이에요. 축복 중심가정, 하나님을 대신한 가정으로서 한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바다를 사랑해야 돼요. 그 다음에 육지를 사랑해야 됩니다. 그래서 이것이 4년만 된다면 여러분에게 내가 총도 사주고 다 할 거예요. 산에서 사냥을 하게 할 거예요. 아는 것은 뭐냐 하면, 과거에 얼마나 나빴고, 얼마나 사람이 하지 못할 짓을 했다는 것을 알아 가지고 물에서는 고기를 길러야 되고, 산에서는 짐승들이 그 종자가 멸하지 않게끔 길러 가지고 놔줘야 돼요.

우리 한남동에는 벌써 선생님이 3년 전부터 참새들이 좋아하는 먹이, 비둘기들이 지나가다가 먹을 수 있는 먹이, 까치들까지도 지나가다가 거기에 깍깍 하고 먹고 지나가라고 먹이를 주고 있어요. 그와 마찬가지로 여러분의 농사짓는 터에 한 구석을 남겨 줘 가지고 동물들이 먹을 수 있는 걸 주인으로서 나눠 줄 수 있는 이런 놀음도 해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산에 가면 산짐승들이 있는데, 눈이 오면 사슴 같은 것은 코디악 같은 곳에서는 죽어요. 할 수 없이 바닷가에 내려와 가지고 짠 바다 풀을 뜯어먹어요. 그러고 살겠다고 하니 얼마나 불쌍해요? 우리 배에 태워 가지고 하루에 27마리까지 잡아왔어요. 그런 것도 먹이를 놓아 줄 수 있는 그런 헛간도 마련해 가지고 추운 데서 얼어죽지 않게끔 다 보호할 줄 알아야 돼요. 그래서 길러 가지고 많은 새끼들을 방출해야 됩니다.

그것만 하게 되면 굶어 죽지 않아요. 낚시질할 줄 알아야 돼요. 어디든지 물이 있어요. 물이 있는 데는 고기는 어디든지 있어요. 아프리카 어디든지 있다구요. 또 짐승이 어디든지 있어요. 여러분 한 사람이 가게 되면 수백 집을 먹여 살릴 수 있는 이런 내용이 거기에 있다고 보는 거예요. 알겠어요?

총 세 자루만 있으면 백 집 이상을 먹여 살릴 수 있어요. 거기에 하마니 악어니 뭐니 얼마나 많아요? 그것을 누가 지도를 못 했기 때문에 굶어 죽어요. 살려 줄 수 있는 그런 일을 해 가지고 살려 줘야 돼요. 물이 있는 데는 낚시할 줄 알면 아줌마들이 부락 부락 열 집에 한 사람씩만 고기를 잡아도 굶어 죽기는 왜 굶어 죽어요? 한꺼번에 죽을 쑤어서 동네 사람들을 먹일 수 있다구요. 짐승들을 잡게 되면 얼마든지 먹을 것이 다 있는데, 그것을 가르쳐 주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굶어 죽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인류 앞에 식량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현지에 가 가지고 물을 중심삼고 고기를 양식하는 거예요. 또 풀을 중심삼아 가지고 산에 사는 짐승들을 기르는 거예요. 쥐 같은 것을 많이, 토끼 같은 것을 많이 길러야 된다구요. 그것이 다 동물들이 먹을 수 있는 먹이라구요. 그것도 사람이 먹을 수 있는 거예요.

자연 가운데서는 고기가 신세 안 지고 자기들끼리 살아요. 짐승들은 신세 안 지고 자기들끼리 살아요. 그런데 사람이 왜 못 사느냐 이거예요. 미래에 내가 사는 동안에 아프리카든 어디든 우리 조직이 있으니 말이에요, 토끼면 토끼를 일년에 수백 마리, 수천 마리, 수만 마리 전부 보낼 수 있는 거예요. 냉동선을 만들어 가지고 보낼 수 있어요. 컨테이너에 냉동 다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어디서든지 보급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됐다는 것입니다. 그런 면이 있기 때문에 아프리카 같은 데 상?중?하(上中下) 가운데서 상 기준은 통일교회 교인이 다 되는 거예요. 그러면 10년 내지 20년 이내에 수십억의 통일교회 교인들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독교가 2천년 해 가지고 지금 뭐 10억이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