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생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복귀의 역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인간의 생각으로는 이해할 수 없는 복귀의 역사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도 3대가 돼야 돼요. 어머니의 외할머니도 혼자예요. 대모님도 혼자예요. 어머니도 혼자 될 사람이라구요. 혼자 살 사람이에요. 그래서 전부 그것이 맞아야 돼요. 복중교시대에 어머니가 네 살 때 가서 축복을 받았다구요. 허호빈은 무엇인지 모르고 축복해 줬지만, 다 그런 일이 벌어지는 거예요.

이 사람들은 다 희생당했어요. 복중교의 허호빈이 순천에서 학살당한 것 알아요? 선생님이 옥중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는데 옥중에서 만나지 못했어요. 사탄의 제물로서 사라진 거예요. 새예수교회도 그래요. 다 없어진 셈이지요.

기성교회에서 새예수교회가 나왔어요. 이호빈, 박재봉, 한준명이에요. 중앙신학교 교장이 누구였었어요? 이호빈이었지요? 그거 알아요?「중앙신학교 학장 이호빈입니다.」그 사람이 새예수교회의 제일 어른이에요. 그 아래 박재봉 한준명, 3명이 새예수교회를 만든 거예요. 옛날에 <신앙생활>이라는 것이 있었어요. 평양에서 김인서가 만든 월간지예요. 이들이 반대해서 이단이라고 들이 맞은 거라구요.

반대 받으니 그 기간에는 중간적인 영계 통하는 사람들이, 여자들이…. 철산의 정수원 할머니와 원산의 백남주예요. 백남주와 그런 여자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주님이 재림해 온다고 축복을 받고 다 그 놀음을 한 거예요. 복잡하기 때문에 그런 것을 다 기록 안 했지만 말이에요. 이래 가지고 백남주가 원산에서부터 맨발 벗고 정수원 할머니를 찾아간 거예요. 그래야 돼요. 동쪽에서 서쪽으로 찾아온 거예요.

정수원의 할머니는 후처로 들어갔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본처가 있었다구요. 첩의 몸을 통하는 거예요. 복귀역사의 원칙이 그래요. 왜 그래야 되는가 하는 걸 알아야 역사를 풀어요. 다말의 역사, 레아와 라헬의 역사를 어떻게 풀겠어요? 복귀라는 내용, 타락이 혈통적으로 위배됨으로 말미암아 생겼다는 것을 모르면 풀 도리가 없어요.

그것을 풀 수 있는 주인이 와서 풀어야지, 아무나 풀 수 없어요. 하나님까지도 해방하고 인류 조상이 비로소 나타나는 거예요. 그 말은 뭐냐? 세계에서 제일 잘난 3대 미인이 벌거벗고 선생님을 네 갈래 품고 사랑하자 해도 거기에 빠지지 않아야 돼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선생님은 일본에 가서 그런 경험을 다 했어요. 무엇 가지고 다 협박해도 안 당하는 거예요. 그런 얘기는 할 필요도 없지요. 그렇게 알라구요. 세상의 심정의, 사랑의 십자가를 제일 많이 쓰고 쓰러지지 않은 선생님이라는 거예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