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분합 논리로 나아가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0권 PDF전문보기

정분합 논리로 나아가야

공산당은 정반합(正反合)의 변증법이 있어요. 정반합이 어디에 있어요? 정에서 반대해서 합하는 논리는 없어요. 통일교회는 정분합(正分合)! 나눠지는 것은 사랑의 열매를 더 많이 갖기 위한 거예요. 논리적 기반이 그렇게 돼 있어요. 철학적 사조에 있어서 근본에 맞아야 된다구요. 이것이 다 그래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

여러분 자신이 정반합 논리에 처해 있느냐, 정분합 논리에 처해 있느냐? 여러분 몸 마음을 중심삼고 하나님과 완성한 부모의 칸셉이 정인데, 거기서 갈라져서 부부를 다시 이뤄 가지고 새끼치기 위한 것 아니에요? 그런데 여러분이 그렇게 돼 있어요? 하나님 대신 정이 돼 가지고 부부가 하나되어 있어요?

부부가 자기 욕심을 중심삼고 교회를 부정해 버리고, 머리를 부정한다는 거예요. 우익을 붙들고 돌아가고, 좌익을 붙들고 돌아가던 것을 부정하고 하나님을 중심삼고, 참부모를 중심삼고 돌아가야 할 텐데 반대로 돌아가고 있다는 사실을 확실히 알아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가정적으로 부처끼리 하늘 부모를 중심삼은 참부모의 뜻을, 그게 정인데 사랑과 생명과 혈통을 이어받아서 그것을 중심삼고 여편네와 아들딸이 하나되어 있느냐? 자기 여편네 남편네 둘이 합해 가지고 움직이면 반이에요, 반! 정반합으로 사탄세계예요. 정분합이 되어야 돼요. 나눠지는 것은 합하기 위한 거예요. 합하기 위해서는 투입하고 잊어버려야 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여러분이 미국 나라를 중심삼고 교육받았는데, 통일교회에 들어와서 ‘미국 나라는 이렇게 생각하는데 원리는 틀렸다!’ 그럴 수 없어요. 나라를 부정해야 돼요. 세계를 부정해야 돼요. 종교를 부정해야 돼요. 부모를 부정해야 돼요. 형제를 부정해야 돼요. 참된 형제를 찾기 위해서는 그릇된 부모를 제물 삼아야 되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참된 형제를 찾을 길이 없다 하는 것이 천리의 정확한 답이에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