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명 이상의 교회는 반드시 배 두 척을 사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1권 PDF전문보기

백 명 이상의 교회는 반드시 배 두 척을 사라

피싱 올림픽대회를 계획하고 있는 거예요. 교회마다 백 명이 있으면 원 호프 배 두 대가 필요해요. 왜 두 대가 필요하냐 하면, 한 대가 나갔다가 고장나면 흘러가 버려요. 그러니까 반드시 그것을 끌고 들어올 수 있는 배가 절대 필요해요. 가인 아벨과 마찬가지로 상대세계예요. 환경에는 반드시 주체와 대상이 필요하기 때문에, 우리 배도 주체 대상의 두 대는 반드시 밥을 못 먹는 한이 있더라도 사야 된다구요. 사겠어요, 안 사겠어요?「사겠습니다.」사겠나? 안 사겠나? 왜 대답 안 해? 그것 통역해서 다 알게 되어 있잖아요?

사겠나, 안 사겠나?「사겠습니다.」아니, 일본 식구들 말이야. *일본 멤버들!「사겠습니다.」통역을 듣고 있으면서 왜 대답을 안 해? (웃음) 그렇게 귀찮으니까 한국 말을 공부하지 않으면 여러분의 후손들이 대대로 어려움을 겪게 된다구요. 앞으로 그런 시대가 온다구요, 틀림없이. 선생님이 동대(동경대)를 졸업한 사람들이라도 노동판에 데리고 가서 3년 정도 훈련시키면, 그 계층에 있는 사람들의 말부터 시작해서 완전히 배울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 혼자서 배우려고 하면 10년이 걸려도 못 배운다구요.

누구든지 ‘그렇게 10년이 걸리는 쪽을 택할 것이냐, 노동을 하더라도 하루 빨리 한국 말을 유창하게 할 수 있는 쪽을 택할 것이냐?’ 하고 물어 볼 때, 3년 동안 감옥생활을 하더라도 하루 빨리 한국 말을 유창하게 할 수 있는 쪽을 택해야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머리는 모두 다 갖고 있지요? 그러한 머리를 갖고 있어요, 없어요?「갖고 있습니다.」일본도 앞으로 쓸모가 없어진다구요. 선생님을 반대할 경우에는 말이에요. 그러니까 대륙으로, 세계로 날아가야 됩니다. 알겠어요?「하이.」(*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지금부터 백 명 이상 되는 교회는 원 호프 두 대씩 사겠다 결의한 사람들은 손 들어 봐요. 자, 내리라구요. 손 안 든 사람 있어요? 손 안 든 사람 일어서 봐. 이놈의 자식! (웃음) 실적주의가 어떻게 실적주의가 돼, 이 자식아? 누구도 변명할 수 없어요.

*너는 유럽 멤버야? 어디서 왔어?「독일에서 왔습니다.」독일 사람들이 선한 사람들이야, 악한 사람들이야?「악한 사람들입니다.」(웃음) 너는 그 악한 사람들의 레벨에서 어떻게 올라올 거야? 그게 쉽지 않다구. 알겠어? 평생동안 노력해야 된다구. 그러면 가능할 거라구.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자, 누구부터 배 먼저 살래요? 누구부터? 동인이!「예.」나오라구. 종이로 딱지를 만들어. 노트 있지?「조금씩 찢어요.」그것 가지고 될 게 뭐야?「많이 70명이 하니까….」70명이 아니야. 430명이 해야 돼. (웃음)

우리 교회는 며칟날, 지금 백 명이 못 되는 교회는 몇 년 후에, 얼마 후에 며칟날 그때는 살 것이라는 것을 적어 내라구. 430명이니 860대의 배가 주문될 거예요.「지금 지시하신 말씀이, 각자 메모지를 꺼내셔서 자기 소속… (황선조)」그거 나눠 주라구. 여기서 만든 걸 나눠 줘야 돼.「소속, 이름을 쓰시고 배를 언제까지 몇 대를 사겠다 적어 내셔야 됩니다.」두 대 이상은 안 돼. (웃음) 지금 만들지 못해서 못 팔아, 이 녀석들아.

2004년까지 교회 이름을 가지고 배 두 대 못 사는 사람은 해체! 가입이에요. 이미 산 교회로 편입시켜 버리는 거예요. 요즘에 벤츠 한 대에 1억 나간다구요. 우리 배는 1억2천만 원이 나가요. 원가가 자르고 자르고 해 가지고 6만5천 달러 나가요. 그런 고급 비싼 배들을 태워 주는데, 자기들은 싸구려로 생각하고 있어요. 서 부총장도 말이야.

배를 타겠다고 코스트 가드(해안경비대) 단장이 왔어도 안 태워 준 거예요. 알래스카에서 유명하다구요. 유명해요. 일본이나 세계적 전시장에 가게 되면 우리 배가 화젯거리가 되어 있어요. 또 뉴욕 같은 데서 미국에서 제일 좋다고 사 가지고 우리 배를 우습게 알았다가 이거 타 보고는 자기가 비싸게 샀다고….

「일본 배예요?」응?「일본에서 만든 거예요?」일본에서도 만들고, 미국에서도 만들고, 어디서든지 만들지. 공중에서도 만들어.「어제 제가 탄 배는 볼보라고 써 있더라구요.」볼보는 엔진이 그렇지. 세계 제일 좋은 것을 갖다 다 만든 거라구. 문제없다구. 알겠어요? 배 값이 얼마라구요?「1억2천만 원입니다.」제작비가 얼마라구요?「7만 달러입니다.」무슨 7만 달러야, 6천5천 달러라고 그랬지. 거기는 뭐가 들어가느냐 하면 트레일러가 들어가요, 트레일러. 이걸 끌고 다니려면 트레일러가 있어야 되는데, 한 2천5백 달러가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