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 알고 행하여 실적을 거둬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1권 PDF전문보기

보고 알고 행하여 실적을 거둬라

이제 내가 ‘낚시터 와라! 농토에 가 가지고 김을 매라! 논을 갈아라!’ 시킬지 몰라요. 알겠어요?「예.」낚시질을 해라 할 때에 나보다 나아야지요. 농사를 하게 되면 나보다 나아야지요. 내가 모심는 데 챔피언이에요. 어디 천하에 있어서 벼 심고도 먹고 살 수 있는 돈벌이도 하고, 동네방네 사람 동정을 살 수 있는 훈련이 다 되어 있는 거예요.

그런 훈련된 선생님의 아들딸이니까 보다 더 훈련된 실적을 아니 가질 수 없다 하는 것이 자연적인 결론입니다. 알겠어요? 아멘이에요, 노멘이에요?「아멘!」아멘은 손을 입에 대고 아-!「아―!」멘!「멘!」하나님도 관심을 가지고 천하가 다 거들고 명령 소리, 음성 일하에 통일된 환경을 장악해 가지고 하늘로 달려갈 수 있는 기관차가 나다 이거예요. 기차는 한국 노래 가운데 기차는 길다 길다 하는 말이 있지요? 나 그 노래를 들었지만 기차가 뭐 그렇게 기냐고 생각했어요.

미국에 가면 기차가 120칸이에요. 진짜 기차가 길어요. 세 동네 지나가도 아직까지 끝나지 않더라구요. (웃음) 야, 그거 보고 ‘미국에서 기차를 본 사람이 그걸 지었구만. 내가 모르고 평한 것이 틀렸구만. 기차가 진짜 길구만.’ 하고 알았어요. 알겠어요? 기차가 길어요, 짧아요?「깁니다.」봤어요? 봤어요, 못 봤어요.「못 봤습니다.」못 본 사람은 실적은 낙제꽝이에요. 무슨 놀음을 해도 실적을 위해서 보고 얘기해야지요. 알고 얘기해야지요. 행하고 얘기해야지요. 보고 알고 행해야만 실적이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이 한 것이나 누가 잘한 것은 본을 따는 거예요. 순식간에 보고 배우는 거예요. 10년 공부 나무아미타불이 아니라 10년 공부 하늘 생활의 꽃을 피운다고 생각하는 거예요. 배우라구요. 임자들 운전을 배워야 돼요. 어디든지 백 명 이상 되는 교회가 있는 사람은 반드시 땅을 파든, 노동을 하든, 헌드레이징을 하든 20명씩 해서 5개 조를 만들어 가지고 10만 달러에 해당하는 돈을 만들라구요. 20만 달러를 만들어야 배 두 척을 만들어 줄 거예요.

이놈의 자식들, 나눠 주면 깜또라지(까마종이) 따먹는 거와 마찬가지로 다 까먹어요. 본전까지도 다 까먹었어요. 이제는 여러분이 후손 앞에 본이 되어야 되겠다구요. 알겠어요?「예.」받았으면 받은 것만큼 남겨 놓아야지요. 깜또라지면 깜또라지 줄기 것을 따먹고 가지를 갈라먹고 이러면 다 없어져서 망하는 거예요. 남을 수 있는 것을 남길 수 있게끔 하기 위한 것이 실적주의자들이 가는 길이다! 아멘!「아멘!」알았어요, 몰랐어요?「알았습니다.」

나 문 총재는 세계 만민 앞에, 대통령들을 모아 가지고 욕설을 퍼붓는 사나이예요. 이놈의 자식들, 너희들 8년 동안 뭘 했어? 이놈의 간나 자식들, 너희 젊은놈들이 못 하게 된다면 안 돼! 이런 뜻을 수십 년 알고 훈련되어 가지고 누구한테 지지 않겠다고 결심하고 일당백으로, 일방통행으로 간 사람들이 실적이 없으면 죽어야지요. 자체로서 자기 아들딸에게 묻어 달라고 고려장 이상 갈 수 있는 이런 신념을 가지고 하늘 앞에 충효의 도리를 남기려고 해야, 그 아들딸이 후대에서 남을 수 있는 흔적이라도 생긴다는 거예요. 알싸, 모를싸?「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