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를 할 줄 알면 세계의 모든 언어를 쉽게 배울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2권 PDF전문보기

한국어를 할 줄 알면 세계의 모든 언어를 쉽게 배울 수 있어

일본에서도 그렇지요? 엔 에이치 케이(NHK) 방송국이 한국 말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한국 말을 할 줄 알면 세계의 만국어를 발음하는 데 있어서 문제가 없다는 거예요. 예를 들면, 남미를 비롯한 세계의 모든 곳에 일본 선교사들이 흩어져 있는데, 그 선교사들과 한국 사람들이 현지의 말을 배우는 데 있어서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한국 사람들은 현지의 사람들이 말하는 대로 받아 적어 가지고 그대로 읽으면 모두 다 알아듣는 거라구요. 그렇지만 일본 말의 가타카나와 히라가나로 받아 적어 가지고 아무리 정확하게 읽더라도 상대가 못 알아듣는다구요. 한 번 그렇게 해서 모르고, 두 번 해서 모르고, 1년 뒤에 그렇게 받아 적어 가지고 읽어도 모르는 거예요. 3년, 4년이 지나도 모릅니다. 그러니까 점점점 의기소침해져서 입을 열고 발음하는 것이 불가능하게 된다구요. 소침해져 버리는 것입니다.

한국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아무리 어려운 말이라도 그렇게 받아 적어서 읽는 것을 모두 다 알아듣기 때문에, 어제보다 오늘, 오늘보다 내일 점점점 발전합니다. 그러니까 한국 사람들은 언어습득에 있어서 일본 사람들보다 1.5배, 2배 정도 빨라요. 알겠어요?「하이.」그리고 무슨 발음이든지 가능합니다. 한국 말로 발음하면 49억 종류의 우주적인 소리들을 발음할 수 있게 되어 있어요, 49억 종류. 그러니까 어느 나라의 말도 발음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자구요. 선생님은 노인 중의 노인이지요? 83세의 노인입니다. 이러한 노인이 지금부터 수십년 전에 배운 일본 말로 얘기하는데 여러분이 알아듣는다고 하는 것이 놀라운 거라구요. 일본 사람도 선생님 같은 노인이 되면 말을 못 합니다. 오카상(お母さん; 어머니)이라고 할 때 ‘카’를 잊어버리고 찾아서 두리번거린다구요. 그렇게 문제가 되지요? 그런 것을 보면, 좋은 말을 하나님이 한국 사람들한테 주신 것입니다. 그것은 역사적으로 하나님의 섭리적인 계획에 의해서 그렇게 되지 않을 수 없었던 것입니다. 알겠어요?「하이.」

누구든지 기도할 때 가장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는 말도 한국 말이라구요. 형용사와 부사들이 연결됩니다. 그러한 말을 알아듣기 때문에 머리가 좋아져요. 뇌가 쉴새없이 움직이기 때문에 발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앞으로 세계적으로 머리가 좋다는 데 있어서는 한국 사람들이 문제가 될 거라구요. 제2차 세계대전 후 60년, 70년이 지나면 어떠한 천재도 한국 사람을 못 당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축복받은 민족을 중심삼고 여러분의 후손들도 혈통을 연결시킬 수 있어야 됩니다. 앞으로 일본 민족도 부모 나라의 일족이 될 수 있는 귀한 시대가 오기 때문에 말이에요, 그 말을 모르면 큰일납니다. 알겠어요?「하이.」자!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천부주의 선포 1주년 기념식 말씀’ 훈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