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에 돌아가 가인 아벨 국가 형태를 갖추기 위한 책임을 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5권 PDF전문보기

고향에 돌아가 가인 아벨 국가 형태를 갖추기 위한 책임을 져야

이제 국가 메시아들은 고향에 돌아가야 된다구요. 고향 돌아가야 되기 때문에 국가 메시아들이 한국에 와 있지만, 자기 배치된 지역은 자기네 사촌, 육촌, 팔촌 권내의 사람을 배치해 가지고 7대 일족이 국가 메시아 계대를 중심삼고, 그 나라를 중심삼고 형제지인연을 맺어서 가인 아벨 국가 형태를 갖추기 위한 책임을 져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

여기 와 있으면 그걸 내버려두지 말고 자기 동생이라든가 팔촌 가운데 현지에 가 가지고 배치하라구. 곽정환이 알겠어?「예.」여기 와서 일하더라도 자기의 일족을, 김씨면 김씨 문중 전체를 묶어야 돼요. 돌아가 가지고 리(里)에서 통일교회 같이 나왔으면 그걸 중심삼아 가지고 하는데, 이제는 리만 가지고 안 된다구요. 이제는 면으로 올라가야 돼요. 면까지 하게 되면 14개 리(里)라든가 10개 리(里) 이상 될 것 아니야? 그 가운데 통일교회 믿는 사람, 축복받은 사람은 다 들어가야 되는 거예요.

동서남북을 중심삼고 사방을 조직해야 돼요. 야곱의 열두 지파와 마찬가지예요. 열두 지파, 열두 아들, 모세시대의 열두 지파, 그 다음에 예수시대의 열두 사도라구요. 그래 가지고 야곱 때에 애급에 들어갈 때, 72장로가 그때 나오는 거예요. 이스라엘 민족의 출발이 애급 노정 때의 72명이에요. 이것이 모세시대의 70장로라구요. 12수의 6배니까 72가 됐어요. 성경에는 72장로라고도 하고 70장로라고 하는데 72장로여야 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야곱 때는 일족이 애급으로 대 이동을 한 거예요. 모세시대에는 12지파의 70장로예요. 예수시대는 12사도에 70문도예요. 다 이렇게 된 거라구. 그것이 예수시대에 120문도까지 나가는 거예요. 재림주 시대에는 180, 160부터예요. 예수시대에는 사도(使徒)라고 했지만 재림시대는 사두(司頭)시대예요. 머리가 되는 거예요. 모든 신앙자들의 최고의 머리가 되기 때문에, 영계에 가 가지고라도 석가모니니 예수니 무엇이 없이 여러분이 가 가지고 가르쳐 줘야 돼요. 지상에서 참부모를 모신 정성들인 역사적인 전통을 추려 가지고 식구들이 활동한 것을 사도행전과 같이 만들어야 된다구요. 그거 알겠어요? 알겠나?「예.」

어저께 다마오키 상 같은 사실이 놀라운 거예요. 해와국가의 명분을 세울 수 있는 대표적인 전통까지 연결된다는 것을 볼 때, 작은 여자라도 무시해서는 안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