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에 입적할 수 있는 합격적 가정이 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59권 PDF전문보기

천국에 입적할 수 있는 합격적 가정이 되라

남자 여자의 책임이 얼마나 커요? 나랏님도 못 해요. 학교 선생도 못 해요.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뭐냐 하면, 어머니 아버지는 자기를 낳아 준 부모요, 자기에게 사랑의 도리를 가르쳐 준 선생이요, 하늘나라의 왕권을 상속받을 수 있는 것을 가르쳐 준 주인이에요. 3대 주체사상입니다. 부모, 스승, 그 다음엔 주인인 왕이에요. 그것을 위해서 살아야 돼요. 그것을 위해서 합덕(合德)되면 천국 직행이에요.

그렇게 되면 종교가 필요 없어요. 너저분한 이것들은 중간에서 착취하는 기관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내가 세계기독교신령협회의 간판을 뒤집어 박았어요. 말만 하는 사나이가 아니에요. 혁명 중의 혁명을 해 가지고 천하를 하나의 나라로 만드는 거예요.

평화 위에 통일(統一)은 뭐냐? 이게 ‘거느릴 통(統)’이에요. ‘실 사(?)’ 변에 ‘충만할 충(充)’ 자예요. 그렇지요? 실로 얽어맸기 때문에 개인이라도 마음대로 못 하고, 가정이라도 마음대로 못 하는데, 단 하나 마음대로 하는 것이 무엇이냐? 중심이에요. ‘거느릴 통(統)’ 자예요. 중심의 단 하나의 길을 중심삼고 움직여야 되는 거예요. 외도를 할 수 없어요. 남자가 그럴 수 있어야 됩니다. 남자의 지조를 지켜야 돼요. 여자의 절개가 아니에요.

남자의 빛나는 지조와 여자의 절개가 합하면 폭발한다는 거예요. 빛을 발한다는 거예요. 그럴 수 있는 가정이 되기를, 틀림없이 천국에 입적할 수 있는 합격적 가정이 되기를 바라서 여러분 앞에서 이것을 말하는 거예요. 가정이 중요하다는 것, 또 그 다음엔 자기 개인이 책임져야 된다는 것을 얘기하는 거예요. 남편이면 남편, 아내면 아내, 본래의 생리적이고 구조적인 그 모든 전수받은 것에 합당할 수 있어야 돼요.

그래서 여자를 그릴 때 머리하고 이렇게 그리지요? 어깨가 없지요? 남자는 이렇게 어깨를 크게 해서 다리를 그리는 거예요. 전차 같은 것을 타게 되면 남자는 여자 둘이 앉은 그 가운데 앉아야 될 텐데, 그 옆에 앉아 보라구요. 이거 이게 야단이에요. (웃음) 그래 가지고 화합이 될 수 있고 구조적 합덕이 될 수 있는 내용으로 태어난 것이 남자 여자라는 거예요. 하나님은 지혜의 왕이기 때문에 사랑의 주인을 교차해서 지었다는 사실을 알아야 돼요. 이것을 고칠 수 없어요. 아시겠어요?「예.」알겠습니까?「예!」

절대 주인의, 금을 주고 바꿀 수 없는 열쇠예요. 천하를 주고 바꿀 수 없는 열쇠예요. 하나의 열쇠예요. 자, 그렇게 살겠다는, 이제부터 혁명이 벌어져서 그러겠다는 사람 한번 손 들어 봐라 이거예요. 정말이에요? 만약에 바람피우든가 뭘 하면 우리 사람들이 가서 술상을 차 버리고 멱살을 잡더라도 약속한 것을 봤으면 증거하는 거예요. 증거의 실증 자리에 서서 승리의 패권, 해방의 세계로 전진하기를 바라나이다! 자, 이만 했으면 대개 다 알 거라구요. (박수)

수평 가운데 영원 불변의 주체적인 길을, 개인적 영원 불변, 가정 영원 불변, 종족?국가 영원 불변, 세계 영원 불변, 천주 영원 불변의 그 왕권을 세우기 위한 것이 하나님의 창조이상, 인생이 가야 할 숙명적인 과제를 푼 것이다! 아멘! (박수)

자, 이제부터…. 시간도 많이 갔구만. 몇 시예요?「그만 합시다!」(웃음) 그만두자고? 그만두면 되지 뭐.「더해 주십시오.」이거 읽자구, 말자구?

자, 잘 들어 봐요, 내가 빨리 읽을게. 천천히 읽으면 두 시간도 읽어요, 해설하게 되면. 원고를 주목해요. 16페이지로부터 32페이지까지?「33페이지까지입니다.」33? 그것 숫자도 맞네. 삼삼하게 생각하라는 거예요. (웃으심)

할아버지가 무슨 의장, 무슨 도지사 양반, 무슨 시장에게 인사 안 할 거예요. 간단히 할 거예요, 시간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