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 사람이 한 군데서 같이 살면서 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3권 PDF전문보기

네 사람이 한 군데서 같이 살면서 하라

너는 무엇을 만드는 데 관심이 있지?「예. 관심은 있습니다.」관심만 있어, 만들어 보고 싶어?「예. 물론 만들어 보고 싶습니다.」그렇게 생각하라구. 그래서 가장 훌륭한 회사를 사는 거야. 유럽 최고의 것, 미국 최고의 것, 남미 최고의 것을 사서 그것보다 플러스시켜 가지고 그 나라의 국민들이 애용하는 것보다 ‘이것이 좋다.’ 해 가지고 선전하면, 대번에 6대주에서 최고의 공장과 형제, 가인과 아벨이 되어 가지고 아벨의 낚시도구로서 판매하는 거라구. 무슨 말인지 알겠어?「하이.」

지금부터 네 사람이 여기서 하라구! 한 군데서 살아야 돼. 모두 다 한 군데서 무엇이든지 시작해야 된다구. 세계적인 낚시대회라든가 사냥 같은 모든 것을 말이야.

사격도 그렇지요? 취미이기 때문에 말이에요. 취미산업의 기준을 본격적으로 내년부터 준비해야 돼요. 그래서 선생님은 여러분한테 낚시가게를 개점할 수 있도록 4백만 달러를 지불하려고 생각한다구요. 4백만 달러면 40개국에 10만 달러씩이에요. 그래서 하나의 상점을 만들어서 우리의 제품을 판매하는 거라구요. 그것은 세계의 최고품으로서 판매하는 거예요. 선생님이 감정해 보더라도 틀림없어야 돼요. 이 각도라든가 말이에요.

그러니까 낚싯대에 강철을 넣는 거라구요. 그러면 가느다란 것이라도 절대로 부러지지 않아요. 이것이 90도가 아니라 120도가 되더라도 부러지지 않는다구요. 그런 낚싯대는 없지요?「역시 그만큼 될 수 있는 것은 없습니다.」그러니까 철강을 낚싯대에 넣는 거라구요. 낚싯대의 끝까지 가느다랗게 얼마든지 넣을 수 있다구요. 그것은 몇백 도가 되더라도 안 부러져요. 이렇게 몇 번을 하더라도 안 부러진다구요.

그것은 그대로 지지하고, 그것의 지지대도 되어 있지요? 이것을 어떻게 할 것이냐? 그거 용접해야 돼요. 철강을 넣은 그것과 연결되는 가운데서 용접하라는 거라구요. 용접이 가능하다구요. 그렇게 해서 다른 것으로 덮어 가지고 색칠을 하면 훌륭한 것을 만들 수 있다구요. 그리고 릴은 이거예요, 이거. 그거 3개…. 그것이 완전한 것이면 고장이 안 난다구요. 하나라도 10년은 갈 수 있어요. 그 대신에 비싸게 파는 거예요. 몇 년 후에는 바꾸어 주는 거라구요. 고장이 안 나고 가지고 있는 것은 몇 년 후에 그냥 그대로 신제품과 바꾸어 주는 거예요. 그렇게 판매하는 회사는 없지?「없습니다.」그런 것을 생각한다구요. 뭐 10년 정도 사용하면 전문가가 되지요?

그것이 파이버로 만든 것이면 금색, 은색, 구리색을 칠해서 만드는 거예요. 여러 가지 제품으로 만들 수 있다구요. 알겠어요?「하이.」전체를 24금으로 만들 수도 있다구요. 하나의 낚싯대가 10달러, 20달러, 50달러가 되면, 몇십년 낚시를 한 유명한 사람이 그것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집보다 더 자랑스럽게 자자손손으로 몇백년까지 가보로 남긴다구요. 그것을 가지고 있으면 낚시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구경하러 찾아갈 것이기 때문에 후손들은 가만히 앉아서 먹고 살 수 있다는 거예요.

뭐 테이블 같은 것도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의자 같은 것도 수백만 달러짜리로 말이에요. 그러면 국가마다 하나씩을 가져야 된다구요. 선생님이 그렇게 만들 경우에 못 가지게 되면 큰일난다구요. 선생님은 그렇게 하려고 생각하는데, 너는 취미가 있어? 희망이 있어?「하이.」열심히 해야 된다구. 네가 열심히 하면 모두 다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상속해서 더 발전시킬 수 있는 미래의 전망이 밝아지는 거라구. 그런 것을 생각해야 돼. 그것은 상식이라구.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