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명 낚시도구 회사를 표준으로 그 이상 되게 연구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3권 PDF전문보기

세계 유명 낚시도구 회사를 표준으로 그 이상 되게 연구하라

*가게야마(影山)!「예.」가미야마야, 가게야마야? (웃음)「가게야마입니다.」히루야마(?山)는 없어?「히루야마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웃으심) 가게야마면 안 돼! 너는 어디서 일했어? 이번에 제주도에 가?「예. 보내 주십시오.」이미 가라고 했다구.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여기 윤태근이는 데려가게 되어 있어?「예. 말씀대로 데려가도록 준비하겠습니다.」

*티켓 값은 네 회사에서 박 상(さん)이 지불하게 되어 있다구. 어디에 가든지 카드로 사게 되어 있어. 카드를 가지고 있지?「예. 지금 준비하고 있습니다.」지금 함께 준비하라구! 윤 상과 너와 이노우에와 말이야, 임원규…. 한국의 임 상을 알고 있지?「하이.」그거 왜 필요하냐? 너도 영어를 잘하고, 이노우에도 할 줄 알고, 임 상도 할 줄 아는데, 윤 상은 그렇게 잘 하지도 못해! 외국의 어디서든지 활동할 수 있게 되어 있으니까 세 사람 모두 다 똑같은 카드가 필요하다구.

너는 어디서든지 낚시도구를 제작할 수 있는 준비를 해야 된다구!「하이.」어디서 준비하고 싶어?「가장 준비하기 쉬운 곳은 미국입니다.」미국은 안 된다구. 가장 좋은 곳은 여기야, 여기! 일본과 미국의 중간에서 하면 싸게 만들 수 있어. 여기서 싸게 만들 수 있다구. 가정에 돌려서 만들면 싸지? 공장에서 만들면 수도료, 전기료, 땅값 등이 들어가는데 한 군데서 배워 가지고 분배해서 만들면 그 비용의 3분의 1도 안 들어가지?

박 상한테 얘기했다구. 세계에서 유명한 낚시도구 회사의 대표적인 것들을 세 개씩 모아서 표준으로 삼고 그 이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연구하라고 말이야. 그 이상의 것을 네가 만들면 세계화시키려고 생각한다구. 그것이 뭐야? 미끼 대신으로 사용하는 루어 같은 모조 바늘도 만드는 거라구. 낚시할 때 필요한 모든 것을 만든다는 거야. 세계에서 만들어지는 모든 것을 전시해서 가장 고기를 낚기 쉬운 것을 중심삼고 세계에 판매할 수 있도록 대량생산을 해야 돼.

거기에 필요한 것은 기계야. 손으로 만드는 것보다는 기계로 만들어야 돼. 통일산업에서 기계를 만들 수 있으니까 전부 다 기계를 만들어 가지고 후루룩 대량생산을 해 가지고 보통 인건비의 100분의 1의 비용으로 만들어서 파는 것처럼 준비해야 된다구. 세계의 어디에서도 우리를 못 따라오도록 생각해서 만들어야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