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계신 나라의 말을 배워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부모님이 계신 나라의 말을 배워야 돼

어디 갔나, 원주야? 자, 빨리 끝내자. 알겠어요? 제일 좋고 무서운 게 뭐라구요?「생식기!」남자에게는 여자 생식기, 여자에게는?「남자 생식기!」알았어요?「예.」제일 좋고 제일 무서운 거예요. 그런가 안 그런가 연구를 한 십년 백년 해보라구요. 그 결론밖에 없어요. 내가 생각을 몇백 번 몇천 번 했겠어요? 한번 밝히면 세계가 와스스 하고 요란할 것이 틀림없는데, 그걸 모르고 한 것이 아니라 다 알고 했어요. ‘빨리 반대해라. 세계가 빨리 반대해라. 민주주의 공산주의 나를 잡아치워라.’ 하는데도 안 죽어요. 죽었나요, 살았나요? 이제는 내가 죽기를 바라도 안 죽게 돼 있어요.

여기에 놀러 왔어요, 돈 벌어서 행복하기 위해서 왔어요, 고생하러 왔어요? 임자들은 놀러 왔어, 고생하러 왔어?「고생하러 왔습니다.」선생님보다 더 해야 되겠어, 덜 해야 되겠어?「더 해야 됩니다.」선생님이 쉬더라도 여러분은 선생님이 그 동안 바다에서 고생하던 몇백 배 고생해도 감사할 수 있는 사람이 바다의 주인이 돼요. 지금 주인 설정 배치하려고 그래요. 관심 있어요, 없어요?「관심 있습니다.」

여기 네 사람을 네 나라에 배치하게 되면, 거기에 가 가지고 배 한 척씩 가지고 ‘바다를 건너!’ 하는 거예요. 일본 말로 하게 되면 *우라시마타로(浦島太郞; 거북을 살려 준 덕으로 용궁에 가서 호화롭게 지내다가 돌아와 보니 많은 세월이 지나 친척이나 아는 사람은 모두 죽고 모르는 사람뿐이었다는 동화의 주인공)가 되는 거예요.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섬이 어디 있든 건너가야 된다구요. ‘아이고, 못 갑니다. 큰 배를 만들어 줘야 돼요.’ 할 수 없어요.

영화 가운데 배 타고 감옥에 있다가 도망간 사람이 누구인가?「빠삐용입니다.」빠삐용이 뭐예요? 빠삐용 하게 되면 아편 생각이 난다구요, 마약 이름. 그 이상 힘들어도 우리는 바다를 자기 고향을 찾아가듯 찾아가는 거예요. 자기 고향 찾아가야 돼요. 세상에 역사 과정에 제일 어려운 길을 가야 할 것이 통일교회 교인들이에요. 제일 어려운 자리에 가 가지고 거기에 안식처를 만들 것이 통일 신도들이 가야 할 길이에요. 한국 사람이 세계 무대에 가 가지고 그렇듯이 말이에요.

한국 사람이 무섭다구요. 어디 가든지 미국에 가서도 자리잡지, 소련에 가서도 자리잡고, 중국에 가서도 자리잡는 거예요. 다 자리잡게 돼 있어요. 한국은 망하지 않아요. 지금 김대중 대통령이 잘나서 지금 경제가 저렇게 좋은 줄 알아요? 선생님 때문에 그래요, 선생님 때문에. 그걸 알아야 된다구요. 알싸?「예.」

제일 좋은 것이 뭐라구요, 남자 앞에?「여자의 생식기!」제일 무서운 게 뭐라구요?「생식기!」여자의 생식기와 남자의 생식기예요. 그걸 함부로 하면 망해요. 일족이 망해요. 일국이 망해요. 이러면 실감이 날 거라구요. 알겠어요?「예.」

생식기 없는 사람 손 들어 봐라. (웃음) 종자 받으려 해도 없지요. 그래서 평등하다는 거예요. 그걸 귀하게 여기는 가치만큼 저나라에 가는 거예요. 그걸 등한시하는 만큼 지옥에 가는 것입니다.

젊은 일본 여자들, 알겠어요? 일본 형제예요, 일본 나라 사람이에요?「형제입니다.」일본 형제예요. 일본 축복가정, 일본 식구라구요. 일본 사람이 아니에요. 미국 사람이 아니에요. 미국 식구, 미국 형제, 미국 가정입니다.

‘네 조국이 어디냐?’ 하면 ‘부모님이 계신 나라다.’ 해야 돼요. 에덴동산에서 하나의 가정에서부터 출발해 가지고 수많은 가정이 되고 하나의 나라가 있어 가지고 수많은 나라가 돼야 할 텐데 출발기지가 잘못된 거예요. 이 영어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부끄러운 거예요. 일본 말을 하고 있다는 것이 부끄러운 거예요. 젊은 사람이 말 못 하면 앞으로 문제가 된다구요. 공부하겠으면 하고 말겠으면 말라구요. 두고 보라구요. 미국 사람은 어디 가든지 앞으로 점차 부락에서 쫓아내려고 그래요. 지금 그러고 있어요. 내가 한마디하면 어떻겠어요?

과학 발달한 모든 힘을 자기들을 위해 준 것이 아니라 세계를 살리기 위한 것인데 자기 욕심을 가지고는 안 돼요. 내가 과학세계의 첨단 기술을 갖고 있는 것은 세계를 살리기 위한 것이에요. 알싸, 모를싸?「알겠습니다.」그렇게 살싸, 안 살싸?「그렇게 살겠습니다.」그렇게 살겠다는 사람은 손 들어 봐요.

저 미국 아줌마는 무슨 말인지 모르는구만. *아메리카는 넘버 원 메리(merry;재미있는) 카(car;자동차), 넘버 원 카 컨트리(country; 나라)가 아메리카예요. (웃음)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렇잖아요? 지금 차를 자랑하고 세력 기반을 잡지 않았어요? 과학의 힘 가지고 말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