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 강의를 하지만 내용을 이어야 할 때는 설명해 줘도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차트 강의를 하지만 내용을 이어야 할 때는 설명해 줘도 돼

「……사탄이 참소할 수 없는 그런 혈통을 세워 가지고 예수가 어떤 분이냐? 예수가 하나님의 독생자가 된 것은 사탄이 자기 혈통이라고 주장할 수 없는 그 관계에 의해서 됐다, 그래서 우리가 돌아가신 예수님을 믿음으로…. (사길자)」

부활이라는 것이 그렇잖아? 접붙인다는 게 뭐냐 이거예요. 그건 성수 조건을 통해 가지고 심정적 기준하고 연결돼 있는 거예요. 영계가 공인하고 하나님과 사탄이, 재림주가 공동적인 결정한 내용을 통해 가지고 넘어가기 때문에 참소하지 못하는 거예요.

「……협회장 말이 그래요. ‘곽 목사는 왜 반대하느냐?’ 그러면 저한테 그래요. ‘교구장들이 자기 식이 좋다고 하는데 어떻게 합니까? 그걸 꺾을 수 없습니다.’ 그러고, 황 회장도 반대는 안 하는 것 같은데 적극적으로 밀어 주지 않는 것이 뭐냐 하면, 아직도 목회자들이 우리가 칠판 강의를 하겠다고 한다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별 소리를 다 집어넣거든요. 그러니까 들은 사람들은 한 때 귓맛은 좋은데 딱 골자가 안 들어오거든요. (사길자)」

그래서 원리 책을 읽고 다 그래야 돼, 원리 책.「한국에서부터 양창식 회장과 같이 협회장에서부터 쫘악 하니 일률적으로 명령해 가지고 제가 한두 번은 해야 되지 않나, 그 일을 제가 지금. (사길자)」하라는데 왜 안 해?「안 해줘요.」누가 안 해줘?「협회에서 안 해주지요. 그러니까 이 사람들이 아직도 자기 말이 들어간다니까요. 이규세 씨한테 평화대사들한테 어떻게 강의했냐고 물어 봤어요, 원리강의에 은혜 받았다고 그래서. 그랬더니 우리 차트를 하나의 참고로 삼아 가지고 자기가 설명을 많이 붙였다고 자랑을 하더라구요. (사길자)」

누가?「이규세 씨가.」응?「이규세 씨가요. 지난 평화대사 원리강의 했는데 은혜 받았다고 보고 안 했어요? 그래서 제가 물어 봤어요. 자기도 우리 차트를 기본으로 해 가지고 자기가 많은 설명을 부연했다고 자랑하더라구요. ‘여보시오. 그건 자랑할 것이 못 됩니다. 그렇게 할 바에는 원리강론 책을 빨간 색은 빨간 색깔만 읽든지 하세요.’ (중략) 설교 시간이 만약에 한 시간이다 그러면 10분 정도나 아버님 말씀을 읽고 나머지 시간은 쫘악 자기 말을 다 해요. 그러니까 식구들이요, 이제는 식구들이 수준이 높아졌어요, 아버님. 그래서 저는 한번 혁신을 하기 위해서 정말 목회자 수련을 좀 하고 싶어요. (사길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