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창조의 주인인 하나님 대신 역할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재창조의 주인인 하나님 대신 역할을 해야

『……더욱이 이번 회의는 체육 올림픽과 함께 개최되어 인간사회의 정신적인 면과 육체적인 면을 균형 있게 발전시켜야 할 방향성을 제시하는 의의를 지니고 있습니다.』

이번 세계문화체육대전을 언제 하나?「2월 14, 15, 16, 17일, 4일간입니다.」선생님의 생신을 중심삼아 가지고 하는 거예요. 그게 중요한 거예요. 모든 면에서 앞으로 그런 문화대축전을 하는데, 모든 분야를 가지고 대회하는 거예요. 노동자와 농민으로부터 사업하는 사람, 그 다음에는 공무원, 종교인 할 것 없이 전부 다 챔피언을 빼는 거예요. 그 챔피언은 절대적이에요. 국경을 초월해 가지고 어느 나라에 가든지 우대 받는 거지요.

종교적 챔피언이 통일교회예요. 사상적 챔피언도 통일교회예요. 공산주의에 대한 챔피언도 통일교회예요. 그러니까 통일교회를 빼게 되면 모든 평화의 기준이…. 공산주의가 평화의 기준을, 종교가 평화의 기준을, 정치가 평화의 기준을 망친 것을 전부 통합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될 수 있는 기원이 벌어지는 거예요.

그게 말이 쉽지 쉬운 일이 아니에요. 그 일을 지금까지 하고 있는 거라구요. 그것을 중단할 수 없다는 거예요. 그러면 그것이 중단될 때까지 중간에 있는 모든 요원들은 동원되어 가지고 그 목적을 향해서 투입하고 잊어버리는 재창조의 주인인 하나님 대신 역할을 해야만 그것이 가능하다 이거예요. 자! (녹음이 잠시 중단됨)

그때 여러분이 선생님의 말씀은 어려워서 모르겠다고 했는데, 모를 거라구요. 지식 범위가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방대한 내용을 풀어서, 전후?좌우를 가려 가지고 확실히 제시했다는 사실을 지금 느끼게 돼요. 그렇게 느껴요? 지금 하는 말이나 그때 하는 말이나 마찬가지 내용으로 말했는데, 그때는 몰랐다는 사실은 여러분이 미급했기 때문에 그렇다는 거예요.

그때 만약에 지금같이 알았으면 얼마나 멋졌겠나? 그거 알기 위해서 몇십년 걸려 가지고 지금까지 탕감복귀 각성운동을 통해서 자기들이 인식권 내에 잡아 가지고 생활할 수 있는 조건 기반으로써 가졌다는 사실이 얼마나 미안한 거예요? 선생님에게 미안하고, 말씀에게 미안하고, 하늘 앞에 미안한 사실을 알아야 된다구요.

자신이 현재에 미안한 걸 느끼고, 그 차이를 느끼게 되면 이제 그 미안함을 메우기 위해서는 40년 전에 말씀한 그 수고의 기준을 자기 자신이 몇십 배 탕감해야 돼요. 손해를 끼친 것이 얼마나 커요? 저 말씀과 더불어 일치됐으면 세상을 다 구도해 가지고 천국 갈 텐데, 지옥 간 사람이 얼마나 많으냐 이거예요. 몇백 배의 배가적 노력을 해야 할 입장에 선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선생님이 길게 말하지만 전후가 거꾸로 안 돼 있다구요. 누구든지 다 모른다고 하지 않았어요? ‘아이구, 선생님이 몇 시간씩 얘기했는데 나는 하나도 모르겠다.’ 하고 말이에요. 이것을 평화대사들이 무장해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