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경제 발전은 아시아를 위한 축복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67권 PDF전문보기

일본의 경제 발전은 아시아를 위한 축복

여러분은 언제 돌아가나요? 내일 돌아가요? 돌아가는 것이 언제예요? 섭리의 노정은 간단하지 않아요. 복잡천만한 것을 어떻게 바로잡을 것인가 하는 것이 인류의 숙명적인 문제라는 것입니다. 그것을 해명하는 것이 인간의 힘으로써는 불가능합니다. 인간은 몰라요, 그것을. 하나님밖에 모릅니다. 탕감복귀노정을 통과함으로써 하나님과 인간의 복잡한 관계를 해명할 수 있는데, 그러한 사람은 없지요?

일본도 일본제국이라고 아무리 자랑하더라도 일본의 정계에 있어서는 대혼란이에요. 통일교회가 번영의 고개를 넘어가면, 일본은 대단히 어려운 시대를 맞이하게 됩니다. 세계에서 가장 반대한 나라가 일본입니다. 지금도 그렇지요? 지금은 전후 57년, 58년이 되었지요? 그 기간에 경제대국으로 성장하게 된 것은 일본을 위한 축복이 아니에요. 그것은 아시아를 위한 축복입니다.

지금 일본은 전환기를 맞이해서 군사력의 재건을 생각하고 있는데, 그거 안 된다구요. 그러한 군사력을 재건하는 비용을 가지고 아시아를 교육해야 됩니다. 일본이 아시아에 있어서 침략국가라고 하는 사실을 부정하지만, 그렇게 침략국가로 낙인이 찍힌 것을 어떻게 지울 수 있을 것이냐? 일본 자체로써는 불가능합니다. 일본의 역사, 일본의 사상, 일본의 경제력을 가지고 그것을 지울 수 있는 길은 영원히 없습니다.

한국에 대한 침략국가, 중국에 대한 침략국가, 소련에 대한 침략국가, 미국에 대한 침략국가이면서 침략국가가 아니라고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일본 사람들을 경제동물이라고 하지요? 그러한 별명이 붙어 있습니다. 동물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것이냐? 새끼가 어미 입안에 있는 먹이를 빼앗아먹는 것이 동물세계라구요. 그렇게 자기 자신만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안 됩니다.

온갖 핍박을 다 받은 통일교회가 고개를 넘어갈 때 일본에는 아침해가 떠오르는 것이 아니라 해가 지는 저녁때가 되어 버리는 거라구요. 경제적으로 어렵지요, 지금? 일본이 삼십 수 조의 국채를 발행해서 그것을 상환할 수 있는 시기가 지났습니다. 절대로 아시아의 주도국이 될 수 없습니다. 일본을 중심삼고 아시아의 주도권을 하나님이 줄 수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