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말을 배우지 않으면 안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70권 PDF전문보기

한국 말을 배우지 않으면 안 돼

그래, 공부할래요, 안 할래요?「하겠습니다.」기간은 2년 후에 졸업할 거예요, 3년 후에 졸업할 거예요? 정하자구요. 대학원 가게 된다면 말이에요, 자기가 공부해 가지고 대학교까지 두 나라 말을 했으면 세 나라 말을 2년 동안에 해야 대학원 졸업하는 것 알아요? 일본도 그렇게 돼 있지요?「예.」외국어 하나 통하게 되면 그 기간에 있어서 정한 그 말로 논문 쓸 수 있는 실력이 없으면 대학원 졸업 못 하는 것 알아요? 마찬가지예요. 2년이면 다 하는데, 여러분 통일 신도가, 통일 용사가 2년 동안에 못 하겠어요? 2년 걸릴 거예요, 4년 걸릴 거예요, 10년 걸릴 거예요? 정하자구요.「2년!」

2년 넘으면 어떻게 해요? 불알을 딸 거예요? (웃음) 눈을 뽑을 거예요? 눈을 뽑는다고 계획해 가지고 선언해서 뽑아 버리면 틀림없이 할 거라구요. 그렇게 해서라도 일본 사람은 저나라에 가서 문 총재를 안다고 해 가지고 부끄럽지 않게끔, 나는 일본에서 났지만 한국 사람이다 이거예요. 왜? ‘말은 일본 말 다 잊어버렸습니다.’ 그래야 된다구요. 그래야 되는 거예요. 이제 등록을 다시 해야지요. 안 그래요, 그래요?「그렇습니다.」똑똑히 알라구요.

자, 2년 하자구요, 3년 하자구요?「2년!」그래서 이놈의 자식들, 일본 간나 자식들, 미국 간나 자식들도 전부 다 이거 안 하기 때문에 통일교회 최고 책임자는 선문대학에 들어와서 2년 동안 대학원까지 졸업하라고 명령했어요. 2년 동안에 못 하지요. 2년 반, 3년까지 걸릴 거라구요.

그거 이번에 졸업하지, 이번에?「예.」한국 말 다 잘 하나?「예. 잘 합니다.」내가 불러다가 시험을 치면 좋겠는데. 빵빵해 가지고 못 하거든 거꾸로 처넣어 가지고 다시 하라고 해야 돼요. 지금 그러고 있다구요. 여기 모인 사람들은 이제 졸업하면 대신 언제 갖다 집어넣어 가지고 공부하라고 처넣을지 몰라요. 처넣는 게 좋아요, 안 처넣는 게 좋아요? 선문대학에 와서 공부하라고 처넣는 게 좋아요, 안 처넣는 게 좋아요? 발길로 차서 처넣는 거예요, 키스해 주면서 살살 쓸면서 처넣는 거예요? 때려서 처넣는다는 거지요.

그래서 한국에 와 가지고 3년 이상 전도해야 능통해요. 5년, 7년까지 섭외해야 돼요. 조국을 그마만큼 생각해야지요. 일본에서 소학교 6년, 중?고등학교 6년까지 12년이고, 다 하려면 24년이 걸려요. 그런데 자기 조국의 전통과 역사를 배우기 위해서 7년은 아무것도 아니에요. 알겠어요?「예.」

눈을 똑바로 뜨고 선생님을 바라보라구요. 그거 할 거예요, 안 할 거예요?「하겠습니다.」난 눈감을게 안 하겠다는 사람 말고 하겠다는 사람은 손 들어 봐라! 하나님 앞에 약속하는 거예요. 손 들었어요? 들었어요, 안 들었어요?「들었습니다.」눈 떠도 괜찮지요? 다 들었구만.

여기는 다 한국 놈들이야?「예.」두 패가 돼 있으니 이 두 패 가인 아벨이 하나되어야 돼요. 아벨 편에 하나되어야지 가인 편에 하나돼야 되나요? 그러니 말도 같아야 돼요. 쌍둥이로 태어나야 돼요, 쌍둥이. 내리라구요. 내리라구요. 알겠지요?「예.」

그리고 서양 사람들은 어머니 아버지 나라의 말인 일본 말과 한국 말을 배우지 않으면 안 돼요. 또 여러분도 서양 말을 배워야 돼요, 싫더라도. 그 아들딸을 사랑해야지요. 가르쳐 줘야지요. 안 그래요? 가르쳐 줘야 될 것 아니에요?

그래서 일본 본부에 선생님이 지시했어요. 중?고등학교 교재를 중심삼고 스페인어에서 영어로 번역해 놓으라고 한 거예요. 오야마다, 번역했나?「예. 했습니다.」전부?「예.」다 준비시켜. 괜히 놀음놀이가 좋아서 하는 게 아니에요. 이것들 사람 만들려고 그래요. 천상세계에 가 가지고 참부모를 모시고 나온 전통에 손실이 없게끔 해 가지고 당당히 일본산 한국 사람이라 하더라도 이의가 없게끔 해야 무사히 통과해요. 국경이 없다구요. 비자가 없다구요. 알겠지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