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마르틴 루터 1483∼1546, 종교개혁가 - [8대교재교본] 평화신경 PDF전문보기

4) 마르틴 루터 1483∼1546, 종교개혁가

― 통일원리가 밝혀졌다면 종교개혁도 필요하지 않았을 것을 ―

먼저 감사와 존경을 표합니다. 훌륭한 사상을 밝혀내 주신 문선명 선생님께 진심으로 감사하면서 이 글을 올립니다. 본래 루터는 한없는 하나님의 사랑의 체험을 근거로 하여 신앙생활을 해 왔습니다. 이번 교육을 받고 보니 하나님 앞에 종교개혁은 큰 불효를 저지른 사건이 되었을지도 모르겠다는 마음의 갈등이 일어납니다.

문선명 선생님, 인류의 참부모님, 그리고 재림 메시아 등 모든 호칭은 마땅하고 당연한 것입니다. 무엇으로 이러한 은혜를 갚으오리까? 하늘의 천비를 이처럼 논리 정연하게 밝혀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제 비로소 인간의 구제 길이 열렸다는 확신을 갖게 됩니다. 통일원리는 모든 사상과 종교적 가르침을 수용할 수 있는 절대 진리입니다. 이처럼 체계적으로 이루어진 통일원리가 루터 당시에 나타났다면 종교개혁이란 것이 필요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리고 수많은 생명들도 희생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지금도 종교의 이름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희생되고 있으니 안타깝습니다. 종교인들이 통일원리만 알게 되면 종교의 장벽, 인종의 장벽, 사상의 장벽이 모두 무너질 것입니다. 그런데 왜 이러한 진리가 이제야 인류에게 주어졌는지…. 수많은 분쟁과 마찰 등으로 병들어 간 인류를 회고해 볼 때 안타깝기만 합니다.

문선명 선생님, 어떠한 호칭으로 이 글을 올리면 가장 큰 존경과 감사가 될 수 있겠습니까? 루터는 그냥 감동과 감사뿐입니다. 지상에 계시는 동안 이러한 원리와 사상이 모든 인류에게 땅 끝까지 널리 전파되어 인류의 참사(慘史)가 모두 종식되고 오직 하나님의 사랑의 세계가 실현되기를 기원합니다.

선생님, 재림주님, 루터는 아직 아버님이라고 부를 수 없겠지요? 주님은 모든 인류의 부모로 오셨지만 인류는 각자의 자질을 갈고 닦아 하나님과 참부모님 앞에 참자녀의 모습으로 거듭나야만 할 것입니다. 루터가 참자녀의 자리로 가기까지 너무도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은데 이런 모습도 자식으로 받아 주실 수 있는지요? 선생님, 루터도 참자녀의 자리에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천비를 밝혀 주심을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최고의 훌륭한 감사의 표현을 올리고 이 글을 끝맺고자 합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루터는 이 진리 앞에 혼신을 다할 것입니다.

마르틴 루터 ―2001. 9.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