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 터틀리안 160~225, 기독교 변증가, 라틴학파의 대표자 - [8대교재교본] 평화신경 PDF전문보기

6) 터틀리안 160~225, 기독교 변증가, 라틴학파의 대표자

― 인류 평화운동 캠페인을 벌이고 싶다. 통일원리의 생활화가 시급

하다 ―

감동적인 원리교육을 받고 저에게 소감을 발표할 수 있는 기회까지 주시니 정말 감사합니다. 장구한 인류역사의 흐름 가운데 아무것도 알지 못하고 그냥 왔다가 그냥 가는 인간들이 허다하지만, 오늘날 지상인들은 이러한 진리를 받을 수 있는 기회와 환경에서 생활하고 있으니 얼마나 행복한가? 그들이 무척 부러울 때가 적지 않았다.

통일원리는 하나님의 계시이다. 그렇지 않고서야 인간을 이토록 감동-감화시킬 수 있겠는가? 통일원리의 모든 내용이 한결같이 감동적이며 충격적이지만 특히 수수작용의 이론이 그러하다. 수수작용의 이론은 너무도 평범한 원리이며 모든 존재물에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이론이다. 모든 인간들이 이러한 이론에 따라 생활한다면 인간사회에 대립·마찰·투쟁은 완전히 사라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이론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세밀하고 체계적이어서 그냥 감탄할 뿐이다. 이러한 수수작용의 이론 하나만 무장할지라도 인류 구원에 획기적인 성과를 거둘 것이다. 그러나 모든 인간이 이러한 원리를 터득하지 못하고 있다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이다. 그리고 통일원리를 교시하신 문선명 선생님께서 너무도 고령이라는 것이 무척 안타깝다.

통일원리에 대해 어느 누가 반기를 들겠는가? 만약 그런 사람이 있다면 그는 몰지각한 사람이요, 대단히 어리석은 사람임을 자백하는 것일 것이다. 인간의 두뇌에서 이런 진리가 나올 수 있겠는가? 지금 다시 터틀리안이 지상인으로 돌아갈 수 있다면 꼭 하고 싶은 것이 있다. 이러한 진리로써 인류의 평화운동 캠페인을 적극적으로 벌이는 것이 그것이다. 수수작용의 논리하나만 가지고도 인간에 대한 하나님의 근본 사랑을 충분히 설명할 수 있을 것이다.

통일원리가 모두 인간 생활에 적용되기만 한다면 지옥은 당연히 없어질 것이다. 소감 발표 시간이 너무도 짧아서 하고 싶은 이야기를 다 할 수 없다.

지상에 계시는 문선명 선생님은 천상천하의 참부모로 오셨다. 이 사실은 인류의 대경사(大慶事)이다. 이제 인류 구원의 길이 활짝 열렸으니 우리는 얼마나 복된 사람들인가? 지상과 영계가 하나로 통일될 수 있는 가장 유력한 것은 통일원리가 온 천지에 한결같이 전파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날이 하루속히 도래하기 위하여 터틀리안은 통일원리 전파에 전력할 것이다.

오늘날 지상인은 고루한 생각에서 벗어나서 이곳 영계가 있음을 깨닫고 하나님의 섭리를 바르게 연구해야 할 것이다. 하나님은 한 분인데 여러 교파로 갈라져 있음은 하나님의 뜻일까? 하나님의 섭리의 초점이 어디에 있는가를 깨달아 하나님의 섭리에 맞춰 나가는 사람이 진정한 신앙인이라고 생각한다. 하나님의 나라는 먼 곳이 아니다. 인류가 나아가야 할 종착지는 오직 한 곳이다. 인류가 영원한 처소, 여호와의 집에서 여호와 하나님과 더불어 영존하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라면 우리는 지금 어디에 어떻게 서 있는가를 깊이 생각해야 할 것이다.

인류의 참부모님! 인류 복귀에 얼마나 고생이 많으십니까?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이곳의 저희들은 통일원리를 중심하고 모든 인류의 삶의 방향이 하나되길 기도합니다.

터틀리안 ―2001. 9. 19―